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 마음 아픈 사람들을 찾아 나선 ‘행키’의 마음 일기
임재영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라니 책 제목이 너무 기가 막힌다.
어쩌면 요새 내가 느끼고 있는 말이 책 제목이 될 수가 있는 것인가?

정신과 의사선생님들이 적어주신 책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자주 찾아 읽는다.
임재영 선생님은 처음부터 '내가 잘나서 의대를 들어갔다' 는 말이 없었다. 오히려 거기서 너무 뒤쳐져서 낙오를 했다는 말이 먼저 나왔다. 실패를 경험해본 그것도 한두번이 아니었기에, 처음부터 의사선생님에게 호감이 확 갔다.

 

마음이 아파본 사람들만이 느껴볼 수 있는 공통점을 느낄 수 있었고, 그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으신 의사선생님은 사회봉사를 생각하신다.
노블리스오블리제인가 오블리쥬인가 뭐 그런 특권계층만 소위 말하는 돈이 썩어 남아 돌아가는 사람들만이 봉사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말한다. 봉사를 좋아하는 나는 그말에 정말 공감한다. 그리고 봉사를 하고 싶어하시면서, 처음엔 호의를 가지고 시작했다가 오히려 사람들의 차가운 반응에 상처받은 이야기도 완전 공감했다. 나도 그런걸 경험했고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에 풀칠할 수 있다면 그 후엔 내가 사람들에게서 받았던 것을 다시 베풀고 싶은 착한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 쌤이 그랬듯이 나도 이 봉사활동이란 걸 언제까지 할 수 있을 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지금 내가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걸 하며 살아가고 싶다.

 

 <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는 심리에 관심이 많은, 현재 마음이 아픈 상황을 겪고 있는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서 당신은 적성에 안맞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잠이 오지 않는 토요일 밤마다 이 책을 꺼내서 읽어보아야겠다. 임재영의사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도 그 상담트럭 타보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arma1228 2018-12-04 0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행키입니다! ^^ 리뷰 감사합니당~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ㅎ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