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창업하라 - 빈손에서 성공하는 새로운 창업전략
조 풀리지 지음, 강혜정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오늘은 #콘텐츠로 창업하라는 책을 읽었다. 창업에 관심이 많은 나를 위한 책. 그래서 줄 쳐가면서 정독했다. 서론이 전문용어라 살짝 진도가 나가지 않았지만 꾹 참으면 좋은 날이 옵니다.

 

그 부분만 넘어가면 어렵지 않았다. 읽고보니 용어만 정리되있어서 그렇게 느껴졌던 것이고, 뒤에 전부 예를 통해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역시 콘텐츠 용어의 대가가 쓴 책이라서 그랬던 것이다.

 

이 책은 콘텐츠마케팅용어 창시자인 조 풀리지가 지은 책이다.

 

비슷한 서적이 "하지마라" 투성인데 비해 이 책은 체계적으로 적혀져 있다.

 

'바로 지금'이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며
<콘텐츠로 창업하라>는
더없이 완벽한 출발점이다.

지당하신 말씀이다. 나도 항상 그렇게 생각하며 뭔가를 시도하고 있다.

 

 이 책이 콘텐츠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참 좋은점이 유명인들의 명언을 한줄 적고 시작한다는 점. 그래서 타이틀과 함께 마음이 찡해지며 시작한다는 점. 또한 챕터 마지막에는 저렇게 일목요연히 포인트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점.


게다가 저자가 읽고 좋았던 책을 중간 중간 요약을 해 놓아서 내가 굳이 책을 찾아 읽지 않아도 포인트를 알 수 있어서 좋다. 살짝 두꺼운건 그 때문이다

 

 사업을 시작하는데는 '상품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독자를 끌어들이고 늘릴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는  말에 정말 공감한다. 그래서 나도 콘텐츠 창업을 염두하고 있었다.

 미국저자가 적어서 미국의 통계를 말해주는데 대다수가 5년을 넘기지 못하고 망한다고 한다. 한국도 비슷하지 않을까?

스티브잡스가 생전 한 말...
"오늘이 당신 생의 마지막 날이라도,
지금 하려는 일을 하고 싶은가?"
뭉클하다 진짜...

 

 

 이 책은 콘텐츠 창업을 하고 싶거나 흥미로워 하는 사람이면 한번 읽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아주 체계적으로 적혀 있으며, 한국 뿐 아니라 미국의 시장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읽고나면 시야를 넓힐 기회가 생긴다. 그리고 공부가 많이 된다. '대담하라'는, '무모해지라'는 저자의 말대로 나도 오늘부터 무모해져야겠다. 주옥같은 말들은 책으로 확인하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