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뎀 이론 - 인생이 ‘나’로 충만해지는 내버려두기의 기술
멜 로빈스 지음, 윤효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출판사 비즈니스북스로부터 해당 가제본 도서만을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렛뎀 이론> 이 책이 도착한 날 일이 있었다. 엄마가 화가 머리 끝까지 난 것이다. 이유는 아빠가 병원에 가서 자기 증세를 제대로 이야기 하지 않아서 병을 일주일 이상 질질끈다는 것이다. 코로나로 심하게 앓고나신 이후 엄마는 전염성 질환을 끔찍히 싫어하신다. 그런데 건강은 기본이지를 외치는 아빠가 무한 과로를 하며 냉방병인지 감기가 걸려오신 것이다. 난 엄마에게 가서 <렛뎀 이론> 에 적힌 문장을 또박 또박 읽어주었다.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로 다른 사람을 통제하거나 변화시킬 수 없다.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자기 생각, 자기 행동, 자기 감정만 통제할 수 있다.

(p.47)


<렛뎀 이론> 의 저자 멜 로빈스가 유튜브와 인별그램에서 자꾸 나타나서 안그래도 흥미로웠기에 이 기회에 읽어보자 해서 원서를 주문해서 먼저 도착해있었는데 감사히도 가제본 리뷰단에 발탁되었다. 한국어로 맛보고 영어로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던차 프로 버럭녀 엄마에게 <렛뎀 이론> 을 전파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엄마, 그냥 내버려두세요~" 라고 하니 나보고 냉정한 년이란다. 그래도 내 마음이 편한데 뭘. 엄마는 너무 다른 사람에게 기대하고 그 보답을 받지 못해 실망하고 화낸다. 자신이 아닌 아빠가 자신 스타일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쓸데없이 분노한다. 아무리 봐도 저건 스스로의 건강에 참으로 좋지 않은 행동이다.

내버려두자.

그리고 그렇게 내 마음에 맺혔던 매듭이 풀리기 시작했다.

(p.53)


살다보면 <렛뎀 이론> 3장에 적힌 비행기 바로 뒷좌석에서 마스크도 안끼고 허공에 대고 기침하는 사람처럼 타인 때문에 미묘하게 신경쓰이는 일이 안 생길 수가 없다. 이 책에서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위해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되찾을 때다'라고 확실히 말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의 저자가 '내버려두자' 라고 할 때, 가수 양희은 씨가 '그러라그래' 라고 말하는 것이 왠지 떠올랐다. 가제본이지만 책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읽을 정도로 흡입력이 있었다. 뒷내용이 궁금해서 못 참겠다. 어떻게 이렇게 지금 내상황에 딱 맞는 책이 있었던가. 타인 때문에 화가 자주나는 사람, 자신이 요즘 날카로워진건 아닌가 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신경을 꺼버려야겠다.

당신의 에너지를 이미 떠난 사람을 쫓는데 낭비하지 말자. 대신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자.

(p.61)

#렛뎀이론가제본서평단 #렛뎀이론 #멜로빈스 #비즈니스북스 #렛뎀 #인생책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