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삶의 원칙 - 그의 성공을 따르고 싶다면 삶의 방식부터 훔쳐야 한다
구와바라 데루야 지음, 지소연 옮김 / 필름(Feelm)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치는 대로 읽어야 합니다.

(p.19)

바야흐로 주식의 시대가 왔다. 미국 주식은 물론이고, 한국 주식도 수익률이 짭짤하다고 한다. 주식의 대가는 역시 워런 버핏이 아닌가. 나도 주식하다가 꽤 손해 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언젠가 한번은 주식의 제왕 워런 버핏 할아버지에게 주식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 내가 <워런 버핏 삶의 원칙> 은 읽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인생에는 수행도 인내도 필요하지만,

버핏은 지금의 비참함을 견딜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p.109)

<워런 버핏 삶의 원칙> 은 경영 저널리스트 데루야님이 적은 워런 버핏에 대한 이야기다. 그는 도요타식 경영 방법을 연구하다가 워런 버핏의 세계로 빠져드셨다고 한다. '10년 동안 기꺼이 주식을 보유할 마음이 아니라면 단 10분이라도 보유해서는 안 됩니다.(p.204)' 라는 명언을 날리신 워런 버핏 할아버지. 남들이 좋다는 말만 듣고 종목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걸 사두고 잊어버린 나랑은 완전 다르신 분이다. <워런 버핏 삶의 원칙> 을 읽을 수록 이 할아버지는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워런 버핏 삶의 원칙> 은 워런 버핏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독자님께 추천하고 싶다. 주식 투자를 하려는 사람에게 먼저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보다 워런 버핏에 대해 자세히 알 수는 없다' 라는 생각이 든 책이었다. 일본 작가의 책은 보통 얇다는 편견을 깨어주는 책이었다.

첫 번째 규칙, 결코 손해 보지 않는다.

두 번째 규칙, 절대 첫 번째 규칙을 잊지 않는다.

(p.213)

#워런버핏삶의원칙 #경제경영 #책추천 #필름출판사 #워런버핏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