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가제본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세상은 복잡하다.조그만 파동이 커다란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p.30)
세상은 복잡하다.
조그만 파동이 커다란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p.30)
러시아 전쟁에 이어서 이란 이스라엘까지 전 세계가 말 그대로 엉망징창이다. 그 평화롭던 미국까지 시위로 혼란스럽다. 개인적으로도 건강검진에서 이상하다 판정이 나와서 초음파를 했는데, 바로 전 검사까진 없던 것들이 생겨서 혼란 투성이다. 어느것 하나 확실한 것이 없는 세상을 사는데 베짱하나 든든하게 살아야 할 것 같아서 <리스크 테이커> 를 읽고 싶었다.
슛을 하지 않으면 100퍼센트 노골이다.(p.319)
슛을 하지 않으면 100퍼센트 노골이다.
(p.319)
<리스크 테이커> 이 책은 미국의 통계학자 네이트 실버의 저서다. 전작인 베스트셀러 <신호와 소음> 이 인상적이었는데 불확실성에 대한 책이라니 환영한다. 인생을 쫄보로 살아온 나에게, 위험한 것은 모조리 피하고 다니는 나에게 이 책은 '조금 위험해도 괜찮아' 라고 말해주는 것 같다. 복권을 구매해야 복권에 당첨될 확률이 있는 것처럼, 시도하지 않는 자에게 기회는 없다.
<리스크 테이커> 는 나처럼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딱 싫어하는 독자님께 추천하고 싶다. 눈치채지 못하고 살고 있었는데 읽는 동안 분위기 환기를 해주는 책이었다. 폭망할까바 무서워서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았기에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되어버렸지만 <리스크 테이커> 를 읽은 후 지금은 뭔가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충분히 읽을만 하다고 생각한 책이다.
나같이 언저리 사람들요.돈도 없고 명예도 없고 지위도 없어요.자유로워요.자유롭게 생각해요.(p.332)
나같이 언저리 사람들요.
돈도 없고 명예도 없고 지위도 없어요.
자유로워요.
자유롭게 생각해요.
(p.332)
#리스크테이커 #네이트실버 #신호와소음 #더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