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 극복 혁명 - 이석증 겪어본 신경과 전문의의 어지럼증 해결법
박재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도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저혈압이 있을 때도 쓰러질 듯한 어지럼을 느낍니다.

(p.18)

나에게는 고질병이 하나 있다. 이것이 나타나기 전에는 정말 신나게 360도 돌아가는 놀이기구도 타고, 테니스도 팡팡치고, 위아래 고개를 신나게 흔드는 콘서트에도 가고, 수영장에서 신나게 수영도 하며 인생이 즐거웠다. 이 병이 나타나고 나서는 잘 때도 한쪽으로만 누워서 잘 수 있다. 반대쪽으로 누워서 자다보면 어느새 눈앞이 빙빙 돌아간다. 그래서 이비인후과에 가서 이석치환술을 받지 않으면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다. 이 병은 바로 이석증이다. 그래서 <어지럼 극복 혁명> 을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자주 누워있고, 자주 소파에 기대서 TV나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이 이석증이 잘 생깁니다.

가만히 있으면 이석이 잘 뭉치고, 반고리관에 잘 굴러들어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p.105)

<어지럼 극복 혁명> 은 삼성 스마트 신경과 박재현 원장님의 책이다. 이 분이 믿음직스러운 것은 이석증을 겪어보셨다는 말 때문일까. 같은 병을 겪어본 사람은 더 잘 이해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 때문이다. 살면서 몇 차례의 어지러움을 느껴본 적이 있어서 '아 이럴 땐 이런 어지러움이었구나!' 하는 깨달음을 느낄 수 있었다. 신경혈관성 어지럼 유발요인이 이렇게 많았다는 사실에 놀랐다. 내가 15년 전에 앓았던 메니에르가 이석증이 잘 유발되는 원인이라는 사실이 충격이었다. 그래서 내가 그 힘든 이석증에 걸릴 수 밖에 없었나하는 깨달음. 이 책을 쓴 의사 선생님도 나와 같은 해에 이석증을 앓으셨다는데 대한 신기함. 병원가지 않고 5분만에 이석 바로잡는 법은 정말 나같은 환자에게 잘 쓰이겠다. 울 동네 이비인후과 쌤은 이석증 재발하지 않는 법이나 식습관에 대해 거의 알려주시는게 없었는데, 다음에 이석증이 재발하면 전문가쌤을 찾아서 서울에 박재현 원장님을 찾아가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어지럼 극복 혁명> 은 한번이라도 어지러움을 겪어본 독자님께 적극 추천하고 싶다. 세상에 그 어떤 누구보다 나는 어지럼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신경과 전문의 선생님께 원격 진료를 한 몇시간 받은 기분이 든다. 집에 잘 모셔놓고 집에 상비약처럼 이석증이 나타나면 요긴하게 써야겠다. 자꾸 재발하는 이석증으로 진지하게 고민이 많은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을 세상에 나오게 써준 박재현 선생님께 감사하며 이 글을 마친다.

잠을 잘 자야 뇌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잠을 못자면 평소 아무렇지 않던 가벼운 움직임에도 어지럽고,

평소보다 어지럼이 더 오래가며 심해집니다.

(p.202)

#어지럼극복혁명 #박재현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