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를 위한 초간단 습관
지미 모하메드 지음, 이연주 옮김 / 한빛비즈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능한 한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단식을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p.36)

나의 할머니 중 한 분은 당뇨로, 다른 한 분은 파킨슨으로 세상을 떠나셨다. 할아버지 중 한 분은 심근경색, 다른 분은 폐렴으로 세상을 떠나셨다. 세상을 병 없이 살기는 정말 힘든 것일까? 의학이 발달하여 100세 아니 그 이후까지 살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에 지병없이 살 수 있다면, 또 덜 늙을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살아있는 동안 건강하게 살고 싶은 마음으로 <저속노화를 위한 초간단 습관> 을 읽게 되었다.


20세부터 가당음료, 붉은육류, 지방, 달고 짠 음식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채소, 콩류, 생선을 더 많이 섭취하면 여성의 경우 기대 수명이 최대 10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p.56)

<저속노화를 위한 초간단 습관> 은 프랑스의 국민 의사 지미 모하메드 선생님이 썼다. 우리나라로 치면 노인의사 정희원 선생님같은 분일까 생각해본다. 이 분은 방송에서 건강관련 진행자로도 참여하여 프랑스인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 요즘처럼 독감이 유행일 때는 자주 환기를 시켜야 한다는 의사 선생님 말이 뇌리에 박힌다. 다음에는 꼭 맞을 독감 백신을 위하여 백신맞기 전에 잠을 많이 자는 것이 효과를 높인다는 말도 눈에 띄었다.


<저속노화를 위한 초간단 습관> 은 건강에 관심이 높은 독자님께 추천하고 싶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잊고 살기 쉬운 내용도 많았다. 새로 업데이트 된 의학 상식도 있어서 기억하기에 좋았다. 군더더기 없이 가독성이 좋은 책이라 앉아서 읽으면 금방 읽을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장점 중에 하나다.

저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고 가장 많이 연구된 '향정신성 물질'에 중독된 사람입니다. 커피가 건강에 좋다는 건 과학적으로도 검증되었습니다.

(p.91)

#저속노화를위한초간단습관 #지미모하메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