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 마인드맵 창시자 토니 부잔의 두뇌 사용 설명서
토니 부잔.레이먼드 킨 지음, 이영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의 무게는 설탕 한 봉지의 무게 정도로, 체중의 약 2퍼센트에 불과하다.

하지만 신체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최대 20퍼센트를 사용한다.

(p.45)

얼마전 할머니가 파킨슨 진단을 받았다. 젊었을 때 엄청 기억력이 좋으셨기에 더 충격이었다. 치매 다음으로 심각하게 많이 들었던 이름, 파킨슨. 파킨슨은 우리 몸이, 뇌가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것이 원인으로 알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시간이 지나갈수록 나이가 든다. 신체의 각 기관들이 나이가 드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 뇌만은 나이들지 않는다고 말하는 책이 있다.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가 바로 그 책이다. 뇌의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나는 이 책 안 읽을 수가 없다.


뇌를 훈련하는 것, 즉 뇌의 능력에 도전하고 자극하는 일은 젊은 사람만의 특권이 아니다.

어떤 나이에서든 시작할 수 있다.

(p.80)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의 저자는 토니 부잔이라는 마인드맵 창시자이자 기억력분야 전문가다. 뇌에 대해 밝혀진 것이 많지 않아 언제나 궁금했던 분야다. 그런데 이 책은 마치 나에게 뇌 사용설명서를 제공하는 것 같다. 특히 몸의 각 기관들이 나이 들어가듯이 뇌 또한 늙어가는 것이 아쉬웠다. 그 노화를 막지는 못해도 천천히 노화되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 이 책은 나에게 인체 시계를 되돌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인상적이었던 부분이 책을 빨리 읽는 것이 뇌의 능력을 올리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이었다. 천천히 읽기보다 속독을 즐기는 나에게는 희소식이었다.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은 것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라.

(p.330)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는 뇌에 관심이 높은 독자님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분에게도 이 책이 건강 전반을 다루어 주고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인류가 점점 더 오래살게 되는 이 시점에서 노화가 두렵다면 특별히 뇌의 노화가 두렵다면, 이 책을 읽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리라 생각한다. 소중한 내 친구들에게 이 책 꼭 추천해줘야겠다고 다짐하며 글을 마친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에서 도서만 소개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습니다.

#당신의뇌는나이들지않는다 #두뇌사용설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