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는 생각들의 비밀 - 어제의 통찰이 내일의 해결책이 되는 진화적 사고의 힘
샘 테이텀 지음, 안종희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아있는 기억보다 순간의 경험을 우선시 하다보면 중요한 것을 놓치게 되는 것 같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시계시간이 아니라 정서적 지표다.

(p.287)

한동안 일이 생겨서 독서 휴가에 들어갔다. 늘 하던 독서지만 강제 휴가후 리딩을 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었다. 일단 글자가 눈에 잘 안들어왔다. 고3 때 수능을 보러 시험장에 들어갔는데 긴장한 탓에 하얀 것은 종이 까만 것은 글자로 보이던 기억이 떠올랐다. 이런 상태임에도 내가 좋아하는 송길영 대표님의 추천하신 책이라 <살아남는 생각들의 비밀> 이 읽고 싶어졌다. 그럼 한번 읽어볼까?


인간은 자신의 인식과 행동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의 행동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p.160)

<살아남는 생각들의 비밀> 은 세계적인 광고회사 오길비의 총괄 책임자 샘 테이텀이다. 평소 비지니스 관련하여 관심이 높았기에 읽고 싶던 분야의 책이었다. 이 책을 읽기전 예상대로 비지니스 뿐 아니라 전반적인 삶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더 좋았다. 여느 글 잘쓰는 사람처럼 샘 테이텀 작가 또한 내가 지금 무슨 내용을 읽으려했는지를 잊도록 글을 부드럽게 잘 쓰고 있었다.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흰색, 빨강색, 파랑색 줄무늬가 나오는 치약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재미있었다.


알다시피 삶은 단순히 무로 채워져 있지 않다.

기억과 관련해서 중요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이야기인 것 같다.

(p.285)

<살아남는 생각들의 비밀> 은 마케팅 관련 독자님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되는 책이다. 인생에 대한 단순한 진리 뿐 아니라 사람이 어떻게 선택을 하는지, 어떤 식으로 사람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한가지 책에서 한가지 교훈만 얻곤 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 5월에 읽어볼만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살아남는생각들의비밀 #샘테이텀 #더퀘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