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해방 - 치매, 암, 당뇨, 심장병과 노화를 피하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피터 아티아.빌 기퍼드 지음, 이한음 옮김 / 부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장병은 가장 만연한 노화 관련 질환이지만 암이나 알츠하이머보다 예방하기가 더 쉽다.

(p.204)

질병에서 해방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크게든 작게든 살다가 한번이라도 아파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병이 없는 삶을 꿈꾸어 보았을 것이다. 물론 불가능 하지만 말이다. <질병 해방> 이라는 책은 그런 우리의 소망을 담은 책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가제본을 읽게 되었다.


나는 미래를 생각하는 일을 멈출 때 사람들이 늙는다고 생각해.

사람들의 진짜 나이를 알고 싶다면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봐

(p.665)

<질병 해방> 의 작가는 노화 전문의사 피터 아티아, 작가이자 저널리스트 빌 기퍼드이다. 내가 받은 이 책은 당뇨병, 암, 심장병, 치매 등의 강력한 병 중에서 심장병에 대한 파트이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서, 특히 할아버지가 심장마비로 돌아가셔서 자주 건강에 대한 걸 찾아본다. 이 책을 통해 음식으로 섭취한 콜레스테롤이 대부분 배설된다는 것을 읽고 충격이었다. 여태 먹는 음식에 콜레스테롤이 연관되는 줄 알고 가려먹었는데! 혈액속 콜레스테롤이 내 세포가 생산한 것이었다니! 쇼크였다.


심장병을 막는 방법은 오로지 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 뿐이며, 이 일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점은 바로 지금이다.

(p.240)

<질병 해방> 책은 건강에 관심이 높은 독자님께 추천하고 싶다. 새로 배우게 된 사실이 많아 정식 출간이되면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아무리 건강해보일지라도 누구라도 저위험인 사람은 없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라며 역시 건강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제본이 이정돈데 본 책은 얼마나 실한 내용이 담겨있을지 참 기대되는 바 이 글을 마친다.

본 리뷰는 가제본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가제본 일부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읽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