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 - 성과가 150배 폭발하는 사고 알고리즘
기노시타 가쓰히사 지음, 류두진 옮김 / 한빛비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방식의 습관은 힙들여 바꾸지 않아도 된다.

노력해서 갈고닦지 않아도 된다.

다만 새롭게 장착하면 되는 것이다.

(p.14)

직장인들에게 있어서 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는가 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그런데 여기 <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의 법칙> 이라는 일하는 방법을 기술한 책이 나왔다. 대체 어떻게 하면 시간을 적게 들이고, 최고의 성과를 낸다는 말인지 궁금하고 반가운 마음에 읽어보았다.


업무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열심히 했는가' 보다 '얼마나 고객에게 도움이 되었는가'다.

(p.89)

<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 의 저자는 창업 15년만에 회사를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사장이다. 쇼핑몰 자본금 1만엔으로 시가 총액 1,000억엔 이라는 무시무시한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한다. 쇼핑몰 창업 진입 장벽이 낮아져서인지 나에게도 창업은 관심이 높은 분야다. 일본에서 나온 책들은 대부분 얇은데 이 책은 그에 비하면 분량이 상당한 책이다. 그만큼 알려주고 싶은 일하는 방식이 많다는 것 아닌가. 쉬운 일을 퍼득 냉큼하는 퍼득 냉큼의 법칙은 이름이 웃겨서인지 인상에 남았다.


항상 긍정적인 이미지를 그리는 사람은 행동을 거듭하기 때문에

무엇을 하든 잘되게끔 되어있다.

(p.193)

<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 은 업무가 힘들다고 느끼는 초보 직장인 독자님에게 권하고 싶다. 책장도 술술 잘넘어가고, 시간이 없는 직장인을 위하여 요점만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있어서 아주 좋았다. 창업을 염두해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다. 마지막으로 인상에 남는 말 "벽은 그 사람이 뛰어넘을 수 있는 높이로 나타난다.(p.150)" 는 말을 기억하며 이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