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킨스의 지혜 - 영적 진실과 깨달음에 관한 대표 강연 모음집 데이비드 호킨스 시리즈
데이비드 호킨스 지음, 박찬준 옮김 / 판미동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부정적 감정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p.120)

마인드와 정신에 관심이 무척 높은 나는 시간만 나면 심리책을 읽어왔다. 그런데 이번에 <데이비드 호킨스의 지혜> 라는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데이비드 호킨스. 나도 그의 이름은 많이 들어봤다. 영적 구루라고 들었다. 그가 인간의 의식을 1에서 1000까지 나누는 '의식의 지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필요한 것이 없으면 이미 풍족한 것입니다.

(p.135)

데이비드 호킨스는 세계적인 영적 스승이라고 한다. 정신과 의사로 일하다가 내적 진실, 영적인 면에 대해 관심이 높아 강연하다가 2012년 하늘나라로 떠나셨다. 그의 강연의 액기스만 모아 놓은 책이 바로 <데이비드 호킨스의 지혜>이다. 1에서 1000까지에 이르는 의식의 지도에 대해 말할때는 약간 어려웠다. 하지만 간디가 700 정도 된다는 것을 보고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우리는 자신의 미래에 빨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p.153)

지금 현대도 내 미래에 내가 빨려들어가고 있다는 말은 흥미로웠다. 감정에 저항하지 마라는 말을 할 때도 왠지 공감이 되었다. 나도 중환자실에 입원해있을 때, 목에 인공호흡기가 매우 거슬렸다. 목이 유난히 민감해서 인지 몰라도 1분 넘기는 것이 괴로웠다. 그때 지나가던 의료진이 '저항하지 않는 편이 편할 것이다' 라는 말을 해주었다. 그 후 그것을 그냥 받아들였더니 진짜로 편안해졌다.

기도는 현재를 살아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p.168)

<데이비드 호킨스의 지혜> 는 데이비드 호킨스를 좋아하셨던 독자님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마인드 파워에 대해 관심이 높은 독자님들에게도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연말을 맞이하여 한해를 정리하는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데이비드호킨스의지혜 #데이비드호킨스 #판미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