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계획은 있다 - 미루는 습관 끊어내는 끝까지 해내기의 기술
피터 홀린스 지음, 솝희 옮김 / 한빛비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모든 것이 다 기회비용이다.

(p.57)

계획을 가지고 사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나는 아니다. 대학생일 때까지는 계획을 세우고 살았다. 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을 경험하고 이내 계획을 안세우기 시작했다. 요즘은 새해 계획 세우는 것도 거의 포기했다. 하지만 이 책은 <누구에게나 계획은 있다> 고 말하고 있다. 누구에게나라고? 하는 의문을 가지며 궁금한 마음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활동을 하라. 친구를 만나라. 책을 읽어라.

음악을 들어라. 명상하라. 운동하라. 사람들과 포옹하라. 숲을 산책하라.

(p.107)

왠지 새해가 다가오는 이 시점에 읽어야 할 것만 같아서 읽기 시작한 이 책은 알고보니 아마존 스태디셀러였다. <누구에게나 계획은 있다> 의 저자 피터 홀린스는 미국에서 주목받는 심리학자라고 한다. 계획을 세우고 미루지 않고 이를 완수하는 것에 포커스가 되어있는 책이지만 나의 관심을 끈건 스트레스에 대해 언급한 부분이었다. 나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무너져본 적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파괴력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더 스트레스가 조심스럽다.


<누구에게나 계획은 있다> 는 미루기를 통해 과업의 완수에 만족을 못하고 있는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내가 왜 그동안 미루기를 해왔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실수도 하고 헛된 희망도 가져보며 부딪쳐보는 것이다. 그리고 '스스로 공상을 허락하라.(p.164)' 는 작가의 말처럼 자신에게 허공을 보고 휴식을 취할 기회를 제공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