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닥치기의 힘 -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승리하는 법
댄 라이언스 지음, 서은경 옮김 / 한빛비즈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 역사를 통틀어 오늘날처럼 시끄러운 시대는 없었다.

(p.16)

명절에 말 많은 분들께 꼭 읽어봐야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목이 초큼 과한 책 <입 닥치기의 힘>.

"너는 왜 아직 결혼을 안하는거냐?", "언제 취업하는거냐?", "아이는 언제 낳을거냐?" 등 명절만 되면 우리는 불필요한 질문을 많이 받게 된다. 이 책에 따르면 우리는 조금만 조용히 말하지 않아도 인기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한다.


<입 닥치기의 힘> 의 저자 댄 라이언스는 스스로가 입방정을 떨다가 그로인해 가족들이 상처받는 것을 보고 충격받아 이 책을 쓴 신문기자다. 영어 제목 자체가 과해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도 이렇게 될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이 이해가 되었다. 자신을 위해 만든 5가지 입닥치기의 방법이 솔깃했다. 그 중 한가지를 공개하면 다음과 같다.

말을 잠시 멈추고 기다리는 힘을 터득하라.

(p.19)


<입 닥치기의 힘> 입을 다물어주었으면 좋겠다 싶은 사람 앞에 보이게 일부러 이 책을 놔두고 화장실을 갔다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러면 이 책을 본 수다쟁이가 찔려서 이 책을 관심있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나는 좀 말이 없는 타입이라 잘 몰랐는데 말이 많은 사람들은 이런 고민을 한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 항상 말이 많은 것이 부러워했던 나로써는 이 책은 새로운 시각을 알려주었다. 진지하고 무거운 책들이 난무하는 세상속에 이렇게 가볍게 그러나 좋은 정보를 담아 읽을 수 있는 책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했다.

말을 적게 할수록 당신은 더욱 불가사의한 존재가 된다.

(p.28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