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형의 맛있는 보양 밥상
김소형 지음 / 용감한까치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가족에게 제일 큰 선물은 '나의 건강' 입니다.

(p.13)

이토록 더운 날이 또 어떻게 지나갔다. 챙겨 듣는 여러 채널 중에 요즘에 와서 자주 하루의 마지막을 김소형 원장님의 방송을 들으면서 편안하게 마무리하고 있다. 오늘 또한 그렇다. 김소형 원장님은 미스코리아 출신 한의사로 티비에 한번씩 나오셔서 알고 있었다. 티비에서 안보이다가 어느순간 유튜브에서 보여서 반가운 마음에 듣다보니 건강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와서 감사해하고 있다. <김소형의 맛있는 보양 밥상> 을 읽고 더 건강해져 볼까?


충분한 수분과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p.106)

<김소형의 맛있는 보양 밥상> 에는 86가지 보양 레시피가 담겨있다고 해서 더 읽고 싶었다. 똑소리 나는 김소형 원장님은 나이가 드셔도 왜 안늙으시는 걸까? 라는 생각을 표지사진을 보며 하며 책장을 넘겼다. 솔직히 한 사람의 동영상 강의를 일일이 찾아서 듣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아무리 좋은 강의도 듣다보면 유심히 들어지지 않을 때도 있고 기억도 안나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들어 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나에게 이 책이 더 좋았던 이유가 요리와 음식에 부쩍 관심이 높아진 상태였기 때문이다. '오이는 칼륨함량이 높아 짠 음식을 먹었을 때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도 좋습니다.(p.33)' 와 같은 재료 본연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더 좋았다. 안그래도 영양학 강의나 책을 보려고 하던 참이었는데 김소형 원장님 감사합니다. 홍합이 피가 약하고 줄어든 증상, 몸이 상하고 피로한 증상에 좋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배웠다. 여기 나온 조청, 식초를 만드는 법이 좋아보였는데 우슬, 까마귀쪽 열매 같은 희귀한 한방재료를 구하기가 힘들 것 같았다. 그러나 책속의 QR코드를 찍으면 김소형 원장이 개발한 상품을 살 수 있었다.


육류를 소화하기 힘든 분은 소스 재료에 산사를 1/4컵 정도 넣으면 소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p.199)

<김소형의 맛있는 보양 밥상> 은 건강에 관심이 높은, 그중에서도 보양 음식에 관심이 높은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김소형 원장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반가울 것 같은 책이다. 30분 정도의 간단한 음식이 주를 이루는 이 책의 레시피가 내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도와줄 것 같다. 이 더운 여름에 간단히 해먹기 좋은 음식인 참치무조림 덮밥을 내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에서 도서만 소개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김소형의맛있는보양밥상 #김소형 #용감한까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