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마음은 쉽게 유혹에 흔들리고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p.25)

최근 나의 관심사는 운이다. 그로 인해 재밌게 보고 있는 것이 <미래의 골동품가게> 라는 웹툰이다. 제목으로는 내용을 가늠할 수 없는 이 웹툰은 운에 대한 이야기다. 어떤 사람은 운이 좋고, 어떤 사람은 운이 나쁜가? 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이 보여서 읽고 있다.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도 사실 이런 단순한 관심사의 연장선으로 읽게 되었다.


운을 쌓아가는 것은 매일매일 음식을 먹는 것과 같다.

(p.33)

훤칠하게 잘생긴 이 청년은 천동희 작가님이라고 한다.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된 작가님이다. 운에 관심은 있지만 유튜브까지 찾아보지는 않는 나, 알고보니 이 분 풍수 유튜브계의 샛별이시다. 아버지에게 풍수를 사사받았다고 하니 부럽다.


삶이 지금 너무나도 힘들고 나아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좋은 운을 지금부터 쌓아나가야 한다.

(p.52)

생각해보면 나는 운이란 것을 고등학교 시절부터 알게 된 것 같다. 열심히 공부했지만 수능에서 운이 받쳐주지 않았다. 그 때부터 세상엔 노력만으로 안되는 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천동희 작가님은 20대에 자신이 공부할 때 기다리기만 했지 그에 맞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있다. 나 또한 20대에 무한 삽질을 해보았기에 그런 기분을 많이 느껴보았다. 나랑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다.


터널 속에서 빛이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한 걸음 더 나아가자.

분명 그때부터 터널 끝 인생의 밝은 빛이 보일 것이다.

(p.62)

천동희 작가님의 특징은 읽기 쉽게 글을 쓴다는 것이다. 경주 최부자집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이유도 없이 갑자기 가고 싶어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사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어떤 집에 이사가면 건강하던 사람이 병에 걸리고, 좋았던 사이가 갑자기 틀어진다니 믿기 힘든 이야기들이 많았다. 더러우면 오던 운도 도망간다고 하니 청소를 열심히 해야겠다.


내 주변의 모든 사람은 나의 '돈 그릇'이다.

(p.163)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은 부자는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한 독자님에게 추천하고 싶다. 운에는 관심이 높았지만 풍수에는 모르는 것이 너무도 많았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사는 집을 재물운이 모이는 곳으로 하나씩 바꿔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풍수보다는 오히려 인복에 대해 배울 내용이 많아 만족스러웠던 책이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북유럽 #돈이모이는재물운의비밀 #메이트북스 #천동희 #풍수큐레이터 #머찌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