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인생을 역전시킨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록터 지음, 최은아 옮김 / 부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걱정이 온 국민의 취미가 된 것 같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걱정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

(p.68)

오래전부터 나에게는 신봉하는 수준의 책이 있었으니 그 책의 이름은 <시크릿> 이다. 한국어 버전을 읽고 내가 뭔가 더 놓치는게 없는가 싶어서 영어 원서도 사서 읽은 전설의 책이다. 아끼는 제자에게 선물해 지금은 내 곁에 없지만 <시크릿> 은 내 마음에 기록된 책이다. 그 책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제 검증한 사람이 밥 프록터. 그가 적은 <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이다. 옛날 그 감동을 느낄 수 있을까 기대되어 그런지 이 책을 보고 설레였다.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은 아무런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p.85)

동기부여의 대부인 캐나다인 밥 프록터. 그의 <부의 시크릿> 이라 그런지 <시크릿> 읽었을 때 느낌이 막 살아난다. 벤 호건이 자동차 사고를 당해 몸이 거의 부서질 정도로 다쳐서 사고 현장에서 경찰이 그에게 가망성이 없다고 했지만, 사고 후 1년 후 그는 대회에 다시 참가했다고 한다. 그만큼 그의 존재를 이루는 모든 세포에 끈기가 꽉 차있었다는 부분을 읽으며, 인간의 잠재력이란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었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결정하라.

그러면 끈기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

(p.139)

<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은 30일 필사노트를 쓰면서 읽기를 추천한다. 기분이 요즘 다운되어 있다고 생각할 때, 이제는 끝이 아닌가 절망할 때에 희망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희망과 용기를 얻길 원하는 독자님들에게 추천한다. 은근 후딱 읽어버릴 것 같은 책인데, 희망을 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천천히 아껴서 읽고 싶어서 그런지 시간이 쫌 걸렸던 책이다.

#밥프록터부의시크릿 #밥프록터 #부의시크릿

#자기계발 #동기부여 #성공 #필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