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의 법칙 - 당신을 시작하게 만드는 빠른 결정의 힘
멜 로빈스 지음, 정미화 옮김 / 한빛비즈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해가 시작되는 때라 그런지 계획을 많이 세우고 싶다. 계획을 세우면 전부 완벽하게 해낼 수 있을 것만 생각이 든다. 그러나 실상은 하나도 제대로 시작하지 못하는 나 자신을 보게 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나를 시작하게 만드는 힘이 필요하다. <5초의 법칙> 은 그래서 읽게 되었다. 과제나 숙제는 하기 싫지만 해야만 하는 일이다.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5초라고 하니 흥미롭다.

변화의 비법은 언제나 바로 내 앞에 있다.

5초 안에 결정을 내릴 것.

(p.25)


<5초의 법칙> 은 어떤 잘난 사람이 이렇게 해야한다는 말을 주구장창 하는 책일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이 책의 작가 멜 로빈스는 아침에 겨우 일어나며 매일 뭔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있었다. 그녀의 나이 40에 거의 무직상태였으며 알코올 이슈가 있었다고 한다. 남들이 보기에 거의 망한 것 같은 생활이었다. 이런 일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면 자신감이 사라진다. 그녀 또한 마찬가지였다. 나도 살면서 아침에 일어나기 싫은 적이 있었기에 책을 한장 넘기는데 흥미가 높아졌다. 어떻게 극복하게 되었을까?

그저 5,4,3,2,1 숫자를 거꾸로 세면 된다.

운명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는 믿음과 능력이 강해지도록 자신을 밀어붙여보라.

(p.52)


<5초의 법칙> 은 행동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독자님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당장 행동하고 싶다는 마음이 울컥 하고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지?' 하고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생각했다. 그랬다, 그녀의 말처럼 가로막고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내가 나를 가로막고 있었던 것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덮었다.

우리도 그렇게 해야한다. 스스로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시작해야 한다.

(p.1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