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소책자(책속책) 포함)
김유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록 올해는 그렇게 지나갔지만, 다가오는 새로운 해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맞이하고 싶다. 이런 의욕이 나는 것이 몇 년만인지 모르겠다. 최근에는 매너리즘과 피로로 지쳐서 한해를 맞이할 때도 무계획이었다. 반갑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마음먹었다. 그냥 말고 본격적으로 말이다. 그러던 중 내 눈에 든 책이 바로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이었다.

Don't count the days, make the days count

(p.241)


100일간 이렇게 한장씩 적다보면 영어쓰기가 습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하루에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한장의 미라클. 일기는 초등학생일 때 의무적으로 숙제로 받아서 하도 밀려 적었던 추억이 있어서 안적은지 백일만년 만인데 좋은 습관이 하나 더 형성되겠다 싶었다.

Just one small positive thought in the morning can change your whole day.

(p.49)


간간히 필자가 찍은 사진인 듯한 외국 풍경에 아름다운 글씨 한줄이 더 낭만적이다. 이렇게 예쁜 풍경에 글씨라면 보고 낭만적인 기분에 빠질 수도 있고, 일기를 다 쓰고도 버리지 않고 내가 가지고 있기에 좋을 것 같다.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의 장점은 책의 마지막 소책자에 있다. 초보분들이 어려워할 표현이 미국식 그리고 영국식으로 나뉘어 담겨져있어서 참고가 가능하다.

Believe you can and you are halfway there.

(p.228)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은 새 마음 새 뜻으로 영어공부를 하고자 마음먹은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하루에 한 쪽만 쓰다보면 나도 모르게 영어의 레벨이 달라져 있을 수도 있는 작지만 효과가 큰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나처럼 오랫만에 영어공부를 해보고자 마음먹은 분들에게 이 책은 소소하지만 그로인한 나비효과를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Keep your face to the sunshine and you cannot see a shadow.

(p.1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