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심리학
유민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부터 운에 관심이 높았다. 10대 때는 엄마가 가끔 사주팔자를 보고 왔다고하면, 설마 그런게 맞겠나 싶었다. 20대가 되고보니, 운이라는 것, 운명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 같았다. 열심히 공부하려해도 안되는 시험이 있는 것도 깨달았으며, 운칠기삼이라는 말도 뼈저리게 깨달았다. 그 후 운에 관한 책은 꾸준히 읽어보려 노력한다. 이번에도 피디를 하다가 졸업하고 지금은 유명한 운 심리학자인 그 유민지님이 쓴 <운의 심리학> 에 흥미가 가서 읽게 되었다.

지금 어떤 쓰라린 조짐을 맞았다 할지라도,

결코 인생전체가 불행의 구덩이에 빠졌다고 낙심할 필요가 없다.

어쩌면 지금 당신의 운은 좋은 쪽으로 흘러가기 위해 섬화현상을 맞은 것인지도 모른다.

(p.36)


어렸을 때는 평범한게 엄청 안좋은 줄 알았다. 남들처럼 평범하게 사는게 힘들다는 것을 어른이 되고야 깨닫는 중이다. 이 책의 작가 유민지님도 "평범하다" 는 말이 세계 최상의 극찬이라고 했다. 아주 좋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나쁘지도 않은 그 평범함 나도 이 책을 읽으며 한번 더 가지고 싶었다. 평범하지만 더 격렬하게 평범해지고 싶다랄까.

찾는 이가 애달파하면 운도 달아나기 마련이죠.

그러니 타고난 운을 기대하지 마세요. 없으면 만들면 되죠.

(p.48)


<운의 심리학> 에는 생각보다 성공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었다. 그래서 읽는 동안 내가 운에 대한 책을 읽는 것인지, 아니면 성공에 대한 경제 경영서를 읽는 것인지 나를 생각하게 만들었다. 그만큼 운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고, 돈을 더 많이 벌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그것에 대하여 저자가 반복적으로 말하는 바가 있었으니, 바로 행동하라는 것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1년이란 시간은 생각보다 길다.

또 많은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p.93)


<운의 심리학> 은 운에 대하여 궁금한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나는 언제 성공하냐 싶고, 대체 언제 큰 돈을 벌 수 있는가를 궁금해하는 청춘 독자님들에게 맞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책을 읽는 동안 기회가 된다면 유민지 작가님께 운을 보러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읽었던 운에 대하여 말한 책 중에서 성공에 대한 비법을 많이 알려준 책은 이 책이 처음이었다. 운과 성공이라는 제목이 더 어울릴 것 같은 <운의 심리학> 과 함께 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

명확한 부자를 꿈꾸고, 경험해 보라.

상이 뚜렷한 사람은 구체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잘하든 못하든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

(p.88)

#운의심리학 #유민지 #쌤앤파커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본 리뷰는 컬처블룸에서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