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 큐레이션 - 일상이 예술이 되는 MZ세대 미술품 투자법
한혜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이 책을 읽는 독자의 대다수는 이제 막 미술에 관심을 가졌으리라 예상한다.

(p.63)

예전에 읽었던 미술 관련 책 중에서 인상에 남는 책이 있는데, <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이다. 그 때 미술은 1도 몰랐던 나에게 미술에 관한 소개를 해준 중요한 책이었다. 그 책의 저자 한혜미님이 또 책을 썼다고 하셔서 읽게 되었다. 아트페어를 그동안 방문하면서 대체 미술을 어떤 관점으로 보아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아트테크 큐레이션> 을 읽으면 좀 달라질까?

핫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에서 재벌집 부자들은 그림을 가까이 하고 있다. 몇일 전 친구따라 갔던 이건희 콜렉션에서도 '왜 저런 그림을?' 하는, 내 눈에 들지 않는 작품이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도 그림으로 재테크를 하고 싶다는 강렬한 생각은 변함이 없다. 그럴려면 얼마나 많은 공부가 필요할까? MZ세대는 데이트를 여기 미술관에서 한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알았다. 우리나라 세법에 따라 국내생존 작가 작품을 구매하도록 해야겠다는 것도 덤으로 얻어간다.

세상에 한 점뿐인 예술품으로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간다.

(p.66)

<아트테크 큐레이션> 은 미술을 좋아하고 재테크로 활용하고 싶은 독자님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내가 조금이라도 더 어렸을 때에 미술이 이토록 중요한 줄 알았다면은 미술을 전공을 할 것을 하는 후회를 해보게 된다. 이 책의 작가 한혜미님 말처럼 나만의 작가를 발굴하여야 겠다는 다짐을 하며 이 글을 마친다.

꾸준하게 마음에 드는 작품을 발견하려는 자세를 갖자.

운 좋게 마음에 드는 작품을 만나면 면밀하게 관찰하자.

(p.1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