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귓전명상 채환tv라는 신기한 프로그램으로 알게 된 채환 님이 책을 내셨다.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이라는 제목이 끌려서 읽게 되었다. 21일간 명상만 해도 매일 매일 내 운이 좋아진다고 생각하면, 한다 안한다 선택지 중에서 나는 할 것이다. 밑져봐야 본 전 아니겠는가. 오늘부터 21일간 차근차근 시작해봐야지.

만 번 말하면 될 일은 된다.

(p.17)

'내가 건강하고 싶다면 세상 모든 이의 건강을 위해 기도하라.(p.34)' 는 글을 한줄 적으며, 그래서 종교시설에서 남을 위해 기도를 하시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일기 같은 형식의 책이라는 인상을 받았는데, '인생을 바꾸는 것은 이렇게 쉽게 시작된다.(p.43)' 와 같은 심플한 문장에서 마음에 훅훅 들어와주셔서 그런지 가벼운 무게와는 달리 무게감이 있는 책이었다. 나도 운이라는 것은 우연이라 생각했다. 어떤 이는 억세게 운이 좋아서 일도 술술풀리고 좋은 기회를 잡아 잘 산다고 말이다. 그런데 채환 작가님은 운은 우연이 아니라고 하고 있다. 그 좋은 운을 불러오는 문장들을 읽으며, 운이란 우연이 아니라는 데 확신하게 되었다.

<더 해빙> 을 재밌게 읽었던 독자님들께, 요즘 왠지 일이 잘 안풀려서 고민이 많은 독자님들에게, 사소한 한가지 변화로 인생을 조금이라도 바꾸는데 기여를 할 수도 있는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을 추천합니다. 나도 아직 나의 때가 오지 않은 나를 성급히 포기하지말고 이 책을 따라 꾸준히 쓰며 내 운을 좋은 쪽으로 바꾸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 21일 꾸준히 명상을 하며 써보겠다는 의지를 가지며 글을 마친다.

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변한다.

내가 본래 잘 될 존재라는 것을 먼저 인정하라.

잘 될 존재이기에 이 세상에 태어났고 지금까지 살아있는 것이다.

(p.231)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에서 도서만 소개받아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