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 기초부터 심화, 다양한 사례 분석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친절한 사주명리학 강의
김원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주가 대체 뭐길래 한 사람을 이해하고 미래의 준비를 도울 수 있는 걸까요?

(p.23)

한창 엄마가 사주를 보러다니던 때가 있었다. 내가 고2학년 때였던 것 같다. 대학을 갈 수 있을 것인가 말 것인가. 무슨 대학, 어떤 과를 갈 것인가가 궁금하셨던 것 같다. 공부는 쫌 하는 학생이었지만, 이렇다 할 꿈이 없던 소녀였기에 내 사주를 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셨던 것 같다. 점은 안보셨지만 흔히 말하는 철학, 사주 이런 쪽은 지금 생각해보면 신기하게도 내 인생과 맞는 것이 꽤 있었다. 인생의 위기를 지나가고 나서 버킷리스트가 생겼는데 그것은 죽기전에 사주명리를 공부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막연하게 생각만 했는데 드디어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라는 책을 기분좋게도 만났다. 엄마의 '니 그거 억스로 어렵대이' 하는 말을 뒤로하고 읽어보았다.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의 저자는 김원 선생이신데, 연대 공대 출신으로 현재도 대기업 한국지사 전무이셨다. 아니, 그냥하기도 어렵다는 공부를 현직으로 일하시면서 하셨다니... 대단하다. 도서관에 들락거릴 때는 사주명리 책이 있었는데 지나치게 두껍고, 지나치게 한자가 많았다. 한자잼병이던 나는 도대체가 무슨말인지 알 수가 없어서 책장을 닫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 책은 일단 잘 읽힌다. 나도 이 책을 빡세게 읽고 내 사주 뿐 아니라, 주변인의 사주까지도 읽을 수 있다면 신기할 것 같다.

나 라는 개인은 내가 제일 깊이 압니다.

(p.7)

예전에 내가 좋아하는 작가 양창순 의사선생님도 사주를 공부하셨다고 했다. 그때 <명리심리학> 을 읽으며 나도 그녀처럼 꼭 인생에 한번은 사주명리를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졌는데 읽기 쉬운 초보를 위한 책을 2년이 지난 지금 만나게 되서 읽고 있으면서도 더 반갑다.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는 나같은 생초보 독자들을 위해서 한자도 별로 없고, 설명도 자세해서 좋았다.

원래 대자연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자연적 실체는 변한 것이 없지만 상황별로 그 개념과 가치판단이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으면 사주명리를 해석하는 눈이 한 단계 올라갑니다.

(p.113)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는 사주명리는 미신이라기 보다 학문이라 생각하고 한번 공부해 보고 싶다 하시는 독자님에게, 자신의 인생을 한번 공부해보고 싶은 독자님에게 추천하고 싶다. 역시 사례공부가 중요한 사주명리인 만큼 이 책에는 다양한 사례를 싣고 있어서 읽다보면, '아, 내 사주명리도 한번 분석해보고 싶다.' 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언제나 좋은 운이 함께하시기를.

아무 고민이 없는데 그냥 사주를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특정 시기에 생기는 심각한 고민에 통찰력과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사주명리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p.213)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에서 도서만 소개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문 #혼자시작하는사주명리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