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가 시작되었다. 올해 소망은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것이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나날이었다. 이번년도에는 잘 풀려서 주식으로 돈을 좀 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 이 리뉴얼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주식에 발을 들이려고 하니 그 깊은 물이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없었다. 그런데 주변에 주식의 고수가 한사람도 없었다. 그 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안그래도 괜찮은 책인데, 최신 정보가 더해졌다고 하니 기쁜 소식이었다.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작정 실전만 따라 할 게 아니라 우선 기초적인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가야합니다.(p.26)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작정 실전만 따라 할 게 아니라 우선 기초적인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가야합니다.
(p.26)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 의 장점은 일단 초보들이 알기 어려운 용어설명에 있다. 또한 책을 읽으며 스스로의 투자 성향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도 좋았다. 유의할 점은 진짜 초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어설픈 초보 독자님들이 읽으면 뭐 이리 다 아는 내용만 적혀 있냐는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주식의 초 고수 선배님이 바로 옆에서 매일 매일 코칭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
끊임없이 공부하세요.발로 뛰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매번 자신 안에서 해답을 찾으세요.(p.55)
끊임없이 공부하세요.
발로 뛰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매번 자신 안에서 해답을 찾으세요.
(p.55)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 2022년 리뉴얼 버전에서는 투자자를 위한 핵심산업 및 주요기업 정리한 내용이 책의 제일 마지막에 작은 책자로 딸려나와 있어 주식 초보 독자님들이 가지고 다니며 읽기 좋다. 올컬러 프린트 된 덕분에 실제 핸드폰이나 컴퓨터 화면에서 직접하고 있는 기분을 낼 수 있다. 책장을 넘기다보면 주식 관련 잡지 읽는 느낌이다. 2022년에는 이 책을 읽고 주식 투자를 본격적으로 해서 수익을 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책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종목을 골라 내는 것, 그리고 그 사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따져서 투자하면 그게 바로 진정한 가치투자의 기본이자 첫걸음이 됩니다.자신의 생각이 흔들릴 때는 항상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p.194)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종목을 골라 내는 것, 그리고 그 사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따져서 투자하면 그게 바로 진정한 가치투자의 기본이자 첫걸음이 됩니다.
자신의 생각이 흔들릴 때는 항상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p.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