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세계 메타버스를 선점하라 - 앞으로 인류가 살아갈 가상 세계를 위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자오궈둥.이환환.쉬위엔중 지음, 정주은 옮김, 김정이 감수 / 미디어숲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의 시대가 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다. 그러나 책으로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지털 신세계 메타버스를 선점하라> 가 바로 그 책이다. 인정하기는 싫지만 중국 쪽 IT가 미국 급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는 소식을 티비를 통해 얼마 전 접했다. 그래서 이 책은 중국의 디지털 전문가들이 적었다고 한다. 메타버스에 대해 설명만 잘해준다면 국적은 아무 상관이 없다는 생각이라 읽게 되었다.

메타버스에서는 간단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툴을 활용해 누구라도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에서는 세상을 창조하는 창조주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p.83)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는 상호의존적 관계로 따로 떼놓을 수 없다. 블록체인의 탈 중앙화 가치관은 메타버스의 '함께 창조하고 공유하고 관리한다' 라는 가치관과 궤를 함께한다.

(p.90)

즉각적인 즐거움을 원하는 M 세대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해 놓았다. 95년부터 태어난 M세대는 하루 8시간 이상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한다. M 세대는 국적을 불문하고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이 인터넷과 거의 같이 성장했기 때문에 앞으로 메타버스는 M 세대의 메타버스가 될 것이다. 메타버스가 과연 무엇인고 하니, 이것은 게임을 통하여 자란다고 한다. 옛날 게임과 달리 요즘 난리인 게임 로블록스 같은 것은 디지털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자연스레 마련한다고 한다. 메타버스가 성장하면 디지털 화폐 거래량도 늘어날 수 밖에 없는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다. 신기하다.

메타버스는 AI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최적의 놀이터가 된다.

(p.322)

<디지털 신세계 메타버스를 선점하라> 는 메타버스에 대해 흥미를 가진 독자님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해 친절히 소개해주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책에 실린 로블록스나 마인크래프트 등 게임을 접해보면서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서서히 준비해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