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획 - 회사 안팎으로 살아남는 기획자가 되는 법
김도균 지음 / 한빛비즈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대치의 110% 를 충족시키면서 지속력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

이것이 기획자의 기본 태도이자 비즈니스의 원칙입니다.

(p.21)

유튜버 페이퍼 로지님이 <돈 되는 기획> 이라는 책을 들고 우리 앞에 나왔다. 패스트 캠퍼스의 인기 강사인 김도균님이 어떤 연유로 책을 내신걸까 궁금했다.

이 책에는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만드는 방법과 내 기획을 잘 다듬어 창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기획서의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이 책에서는 '좋은 평가, 기대치 관리, 지속력' 이라고 말하고 있다.

<돈 되는 기획>에 따르면 4일간의 사전 조사와 수집을 하고는 ppt를 만들어내야하는데 30장 분량으로 결과물이 나와야한다고 한다. 다소 짧은 시간에 많은 결과물을 내려면 이것도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았다. 내가 언제 프로젝트를 맡을지 모르지만 그에 대비해 긴장하며 예의 주시하는 생활을 하다보면 좋은 결과물을 내놓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기획에 숫자를 잘 활용하라는 말도 눈에 쏙 들어왔다. 어떠한 결과물을 제시할 때 두루뭉술하게 추상적인 말보다는 숫자로 말해주면 훨씬 설득력있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 그처럼 기획서를 쓸 때도 숫자로서 표현하면 된다는 말이었다.

당신이 평소의 시간에 반드시 길러야 할 또 하나의 습관은 메모입니다.

좋은 경험에서 그치지 않고 그 경험을 기획서에 바로 연결하려면,

반드시 그 순간 느끼는 감정, 발견한 사실, 좋은 문구를 어디에든 메모해야 합니다.

(p.28)

<돈 되는 기획> 에는 직장인으로서 의례작성해야하는 PPT를 얼마나 잘 만들것인가부터, 기획서 작성하는 포인트, PT 잘 발표하는 요령 등 직장생활에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기본기를 쉽게 말해주고 있어서 직장인 독자님들이라면 일독을 권하고 싶다. 회사 생활에 관한 내용이라기엔 용어도 쉽고 읽기도 편해서 과연 패스트 캠퍼스 인기강사 답다는 생각을 했다. 회사에 있을 때는 요령과 실력으로 잘 살아남고, 그 이후 생활까지 준비할 수 있게해주니 1석 2조인 책이었다.

고령화 시대는 피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빨리 사업을 시작해야 한다.

(p.15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