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 실전 투자 편 -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에 투자하라!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최철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열심히 듣고 있는 유튜브 '미주은' 솔직히 1권은 아직 읽기 전이다. 다른 작가님의 미국 주식 입문용 책을 몇권 읽은 덕에 안 읽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사견으로 실전 투자편을 덜컥 구매했다. 몇일 전 나왔다고 하니 더 구매욕이 뿜뿜 솟아 올랐다. 유튜버 최철님은 일반인 시각에서 미국 주식에 대해 설명을 쉽게 잘해주신다고 생각했기에 더 망설임이 없었다.

미국 투자사인 아크인베스트의 캐시우드 대표에 따르면 우리는 현재 첨단기술의 성장 속도가 폭발적인 추세를 보여주기 시작하는 바로 그 변곡점에 와 있으며, 따라서 앞으로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여줄 기업들을 찾아 집중 투자해야 한다고 했다.

(p.42)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실전 투자편>은 저자의 단지 두번째 책이라고 한다. 글을 읽고 있으면 그것이 믿겨지지 않는다. 평소에 얼마나 글을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분인지 책을 읽으며 예상할 수 있었다.

누군가의 소중한 돈이 달린 일인데, 종목 추천이란 나도 경험해봤는데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저자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종목들을 읽고 있으면 얼마나 열심히 연구하셨는지가 보였다. 외국에서 오래 생활하신 분이라 한국에서만 보는 좁은 시야가 아닌 세계적 트렌드를 읽는 넓은 시야에 감탄했다.

미국 주식을 하려고 하면 어려운 점이 있었다. 정보를 어디서 부터 찾아보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경제에 관심이 높아 미국 뉴스도 잘 보고 듣고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보를 얻는 것이 관건이라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그런데 이 책에 적힌 기업들의 정보들을 읽어보고 자신이 선택해서 투자를 한다면, 그리고 운이 따라준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며 관심 가는 기업 몇개를 적어놓았다. 그 중 인비테(NVTA) 라는 기업이 눈에 들어왔다. 유전 공학을 이용해서 가족 중에 질병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자신도 그럴 확률을 알려주는 것이다. 왠지 고가 일 것만 같았는데 미국에서는 보험도 되면서 20만원 대에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솔깃했다. 수익의 반 이상을 연구에 투자하는 기업이라니 당장이라도 투자하고 싶어졌다.

주식 시장은 참을성이 없는 사람에게서 인내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자금을 옮겨주는 장치와 같다.

(p.293)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우리는 어떠한 투자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까?

(p.223)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실전 투자 편> 은 미국 주식 입문은 지났는데, 아직 종목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혹은 미국 주식을 샀지만 아직 더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 독자님에게 권하고 싶다. 두께감은 있지만 올 컬러라 졸리지도 않는다. 27개 종목을 냅따 찍어주시는 감사한 미주은 유튜버님과 함께라면 당신도 나도 미국 주식으로 은퇴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읽는 동안은 막 발간된 따끈한 최신 정보를 만날 수 있어서 기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