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영성 - 영적 무감각에 빠뜨리는 '바쁨'을 제거하라
존 마크 코머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이 되고나서 영성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초심자 중에도 제일 초심자였던 나는 모르는 용어가 여기저기서 너무 많이 나와서 이 단어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없었다. 영성(Spirituality) 이란 무엇인가? 사전에서 찾아보니, 이것은 주님을 믿고 거듭난 모든 자녀들에게 주어진 영적인 성품을 말하는 것이었다. <슬로우 영성> 이 책을 만나고 나서야 영성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다. 참으로 감회가 새롭다.

이 책은 위대한 초대장이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라.

휴대폰을 한쪽으로 치우고 마음을 가라앉히라. 세상은 하나님이 돌보시게 놔두고 느긋하게, 천천히 읽으라.

(p.13)

다른건 없어. 바쁨은 우리 시대에 영적 삶을 방해하는 큰 적이야. 삶에서 바쁨을 가차 없이 제거해야 하네.

(p.35)

 

 

 

(p.75)

 

 

 

<슬로우 영성> 은 바쁨에 중독된 크리스천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아마존 기독교 신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한 이유를 이 책을 읽으니 알게 될 것 같다. 외국인 목사님의 책이지만 번역이 이렇게 한국인스럽게 잘 된 책을 만나 기쁘다. 내가 바쁘게 살지 않아야 할 이유를 설득력있게 이해하기 쉽게 적어 놓은 책은 <슬로우 영성> 이 탑티어인것 같다. 그 누구도 모든 것을 할 수 없는 인생임을 인정하며, 앞으로는 천천히 주님을 따라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존마크코머 #슬로우영성 #두란노 #두포터11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본 리뷰는 두포터11기로 활동하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제공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