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말센스 - 불신의 시대, 어떻게 타인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제이슨 해리스 지음, 서유라 옮김 / 부키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가식을 내려놓고 진실한 영혼의 모습을 아주 약간 보여 주는 것만으로도 상대의 마음을 진정으로 흔들 수 있다.

(p.35)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까지는 꿈꿔본 적이 없다. 그러나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말을 해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지는 말을 많이하는 일을 하는 나로써는 언제나 궁금했다. 그래서 <인플루언서의 말센스> 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재 미국 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믿고 맡기는 광고 전문가다. 그는 어떻게 말하길래 미국인의 사랑을 받았을까? 무엇 때문에 이 책이 현대판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이라 불리는 것인가?

강렬한 이야기를 접한다면 놓치지 말고 붙잡아라. 개인의 경험이든 문학 작품이든, 독특한 사연이든 오래된 대중문화 작품이든 상관없다. 그 속에 목표와 장애물, 해결 과정이 녹아 있는지 확인하라. 그리고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라.

(p.90)

사소한 순간들을 일상의 불편으로 여기는 대신 새로운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고 당신의 편으로 끌어들일 기회로 삼아야 한다.

(p.263)

<인플루언서의 말센스> 를 읽으며 유쾌한 부탁이 아니라 거절했던 몇일 전 일이 떠올랐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해 연구해 놓은 집약본이라고 설명할 수 있었다.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신뢰를 받은 사람은 과연 비범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책이었다. 그런 연유로 현대판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이라 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인플루언서의 말센스> 는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권하고 싶다. 말 뿐 아니라 행동이나 태도에 대해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하여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인플루언서의말센스 #말센스 #화술 #스피치 #말하기 #진정성 #광고 #인플루언서 #광고전문가 #발표 #커뮤니케이션 #설득 #공감 #스토리텔링 #신뢰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