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조정민 목사의 창세기 돋보기 2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이 복잡할수록 하나님의 생각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어야 합니다.

(p.177)

코로나시대이기 때문에 교회의 대면 예배는 못가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는 좋은 설교를 듣고 있다. 초심자이지만 한국 목사님 중에 좋아하는 분이 몇 분 계시는데 그 중 한 분이신 조정민 목사님의 새책이 나왔다.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그 분의 책을 몇 권 읽어보니 설득력있게 글을 잘 쓰셔서 좋아한다. 그래서 이번 책도 읽고 싶었는데 운이 좋게도 읽게 되었다. 

 

성경을 선물 받고 난 뒤에 어떤 책인지 궁금해서 1독을 한 적이 있다. 그 첫시작이 창세기였는데, 지겨울 것만 같았던 예상을 깨고 꽤 재미있게 술술 읽어졌던 기억이 난다.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는 그 창세기 6장 9절에서 19장에 대한 조정민 목사님의 이야기다.  '신앙은 노후대책이 아니라 사후대책이다.(p.44)' 라는 부분에서 빵터지면서 읽었다. 죽음이후의 대책에는 이만한 것이 없다는데 동감한다. 

방주는 제 힘으로 속도를 내거나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배입니다. 이처럼 구원의 시간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어둠 속의 시간 같습니다. 그러나 곧 창이 열리고 새 하늘과 새 땅을 보게 될 것입니다.

(p.46)

 
분명한 것은 하나님의 때는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는 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때가 바로 최상의 때입니다.

(p.53)

내가 교회에 입문하면서 매혹적으로 느꼈던 부분이 바로 이 하나님의 때이다. 그 분은 다 이유가 있어서 적절한 때에 딱 맞게 나타나서 일을 해주신다고 했다. 열심히 기도하며 그 때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는 그런 말씀들이 내게 있어서 참 위로가 되었었는데,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의 조정민 목사님께서도 한마음으로 말씀해 주고 계셨다.

구원과 심판의 창세기 이야기를 조정민 목사님의 동행하에 재미있게 읽었다.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는 혼자 성경을 읽었던 그러나 이해되지 않았던 것들에 대한 친절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그래서 이 책은 크리스천으로 창세기를 읽는 초심자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조정민 목사님과 함께 창세기를 읽는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이다. 너무 이론에만 치중하지 않고, 현실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쉬운 설교를 해주시는 조정민 목사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가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따라가는 사람은 반드시 시험에 들게 돼 있습니다. 

중간에 탈락하거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p.154)



본 리뷰는 두포터11기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