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미국주식책
최정희.이슬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미국주식은 안정적으로 올랐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 

(p.24)


올해부터 미국 주식을 공부하기로 했다. 몇 년전에 무작정 주식을 살뻔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 때 샀어야했다. 그러나 미국 주식은 한국 주식보다 어렵다는 핑계로 사지 않았다. 계좌도 만들고 돈 입금까지 다 해놓고 급한 돈이 필요해서 그 돈을 다 출금했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그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하는 말을 믿으며, 미국 주식을 공부하기 위하여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미국 주식책> 을 읽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은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의 저자가 썼다라는 말에 더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미국 주식은 왜 사야하는가 에서 부터 기본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설명이 친절히도 적혀있었다. 여기까지 읽은 사람은 왠만하면 미국 주식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는 미국 주식을 어떻게 사야하는 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법하다. 미국 주식은 영어를 좀 아는 사람이 하면 훨씬 쉽다는 얘기를 들었다.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미국주식책> 을 읽으면서 요즘에는 번역기가 너무 잘 나오는 시대이기 때문에 영어를 굳이 못해도 미국 주식정도는 충분히 사고 팔기에 좋은 시기라는 생각을 했다.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미국주식책> 은 주식의 기본도 모르는 주린이 독자분들에게 정말 친절한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 유튜브로 미국 주식을 공부하기에는 이해 안되는 부분들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미국 주식을 시작해야지 생각만 하고는 아직 풀리지 않는 의문들 덕분에 선듯 시작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다.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미국주식책> 을 다 읽은 지금은 진짜 미국 주식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환율부분에서 까지 궁금했던 점을 짚어줘서 마음에 더 들었던 이 책, 주린이 독자님들에게 베이스 도서로 추천하고 싶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에서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