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기도 - 때를 따라 드리는 365개 기도문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교에 있어서 기도는 방법 없이 그냥 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새신자 교육과정을 할 때도 기도하는 법에 대해서는 잠깐 가르쳐주고 넘어간다. 사실 세 곳에서 새신자 교육을 받았는데 기억에 잘 남지 않은 것을 보면, 부끄럽지만 그 시각 나는 졸고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매일 기도> 를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제대로 기도하는 방법으로 기도를 하면, 내 기도를 잘 들어주시지 않을까?

 
사실 '누군가를 용서하고 싶을 때' 라는 파트에 자석처럼 끌렸다. 부족한게 많은 완벽하지 않은 인간이기에 누군가를 용서하며 용서 받는다는 말이 이상하기도 하지만 현재 내 마음 속에는 만나지 않았으면 더 좋았을 인연들도 있어서인 것 같다. 이들을 기도로써 내가 용서하고 내 마음에서 떠나보내면 괜찮을 것 같았다. <매일 기도> 에는 용서에 관한 기도가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져 있어서 구체적으로 기도할 수 있었다.

<매일 기도> 는 조정민 목사님이 쓰신 책으로 이 책에는 유용한 기도들이 많이 담겼다. 몸과 마음이 병 들었을 때, 누군가에게 상처 받았을 때, 앞길이 막막할때, 무언가를 선택하고 결정해야할 때, 구원의 확신이 필요한 때 등 개인적인 그리고 나아가 공동체적인 기도 제목까지 범위가 다양했다.

 
<매일 기도> 는 양장본이지만 전혀 무겁지 않아서  새신자들에게 선물하기를 추천한다. 나처럼 새신자는 아니지만 더 기도를 잘 들어주시는 기도법을 찾고있는 크리스천 독자님들에게도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매일 기도> 를 참고하여 기도하며 한걸음 더 나은 성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오늘도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