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 - 1분 자가진단 테스트
시미즈 키미야 지음, 장은정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문득 눈을 떳는데 눈이 평소와 다른 느낌을 느끼면 나는 안과에 간다. 한해 한해 시간이 갈 수록 신체의 각 장기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어렸을 때는 이 장기들이 가만히 있어도 다 알아서 움직이는 줄 알았다. 그런데 건강히 살아가려면 장기별로 이상한 것이 느껴지면 병원에 가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눈의 소중함이 더 느껴지는 <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 을 오늘은 읽어보았다.

 
침대에 누워서 자기전 스마트 폰을 보는 습관이 눈 건강에 그렇게 좋지 않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누구든지 잘 알 것이다. 그러나 하지마라는 짓은 하면 왠지 달콤해지는 인간의 심리상 나도 침대와 가급적 멀리 휴대폰을 두려고 노력한다. 침대에서 자꾸 폰보는게 몇일 반복되어서 혹시 <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 에 실린 병 중에 하나라도 해당될까바 노심초사하며 읽었다.

이 책에는 녹내장, 백내장, 노인황반변성, 망막열공, 망막박리, 안구건조증, 눈꺼풀쳐짐, 노안 같은 다소 듣기에 으시시한 병도 포함이 되어 실려있었다.

 
<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 은 눈의 중요성을 느낀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당신의 눈은 소중하니까 집에 이 얇은 책 한권은 상비해 두다가 문제가 생기기 전에 병원에 방문하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