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투자전략편 - 주식 대가 14인이 알려주는 나에게 딱 맞는 투자전략, 2020년 완전개정판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의 고수를 만나고 왔다.

신기한 인연으로 만나게 된 그 친구는 종목에 손만 댔다하면 오른다. 처음엔 그 친구를 모르는 상태여서 '뭐가 좋다카더라'는 말을 해줬는데 '응~' 하며 바람에 흩날리듯 넘겨버렸다. 지금에 와서 보면 내가 그 때 왜 그 종목에 올인을 하지 않았던가에 땅을 치고 후회중이지만.

그래서 <저는 주식 투자가 처음인데요> 를 읽기로 했다.

 
일단 나는 주식투자로 다행인지 불행인지 수익률 마이너스 30프로를 기록해 본 경험이 있으므로 너무 주식 초보들이 읽는 책은 제외했다. 읽어보니 버튼 클릭하는 것부터 나와서 시간낭비였기 때문이다. <나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는 주식의 거인들의 마인드가 많이 실려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돈을 잃어가며 주식을 경험해 보니 이건 마인드 싸움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는 주식을 경험해본 그리고 쓰디쓴 경험을 해본 그래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한 독자님들에게 권하고 싶다. 특히 앙드레 코스톨라니편이 인상적이었다. 헤지펀드, 해외주식, 그리고 채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목의 전략이 실려있어 1석2조였던 책이었다. 2021년에는 주식을 빡공해서 자산을 늘려봐야겠다. 

마음을 다스리면 투자에 성공한다.

(p.1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