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 집값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p.25)

부동산에 관심이 생겨서 몇 년간 관찰해 본 결과 알게 된 점이 있다. 집은 그 동네에서 살아본 사람이 잘 안다는 것이다.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의 저자 탑곰 님은 서울에 대치동,성수동, 회기동, 서초동, 상암동, 공덕동 등 서울 토박이셨다. 서울 토박이에 부동산에 관심이 특별한 분이시라니, 그런 분이 찍어주는 아파트는 어디일까 책을 읽기 전부터 궁금증이 모락모락 생겼다.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가 여타 다른 부동산 책들과 차별화 되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점은 자산 가격별 전략을 짚어준다. 내가 1억 미만을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 해라. 이런건 다른 책에서 읽지 못했던 것이다. 게다가 서울의 구역별 괜찮은 아파트를 콕콕 말해준다는 점이 지방러나 서울을 잘 모르는 독자들이 읽기에 꽤 메리트로 다가왔다.  이것이 바로 저자인 탑곰님이 수년에 걸쳐서 연구해 온 비법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만원 좀 넘는 가격으로 이렇게 다른 사람이 연구한 것을 손쉽게 알게 된다는 점이 참 감사하면서도 그 수고를 알기에 미안함도 들었다. 특히 책의 초반부의 탑곰님의 앗싸라한 말투의 팩트를 읽으며 어딘가 모를 시원함도 느꼈다.

오직 아파트 가격 내리길 바라는 사람만이 아파트값이 떨어질 거라는 희망을 마치 사실처럼 믿을 뿐입니다.

(p.26)


 

 평생 지방러로 살아왔지만 서울 아파트에 관심이 높은 나같은 독자들을 위해서, 그리고 서울이나 경기도 등 근처에 살지만 서울 아파트를 잘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를 추천하고 싶다. 지인들이 부동산 책을 읽는다고 한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좋은 책을 읽게 되어 기쁘다. 엄청 쉽게 적혀있어 부린이 친구들에게 추천해줘야겠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 무상제공 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