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 1일 매출로 보는
김종율(옥탑방보보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숑, 홍춘욱, 삼프로tv, 월천대사, 붇옹산님의 격한 추천을 받은 책이 있다 해서 기대했다. <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상가쪽에서 이름난 옥탑방보보스님의 책이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자료 준비에만 4년이 소요되고, 투입인원만 70명이 된다고 하니 나름 대작이라는 생각에 두근거렸다. 마음으로는 나도 서장훈님처럼 상가주 건물주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했는데, 상가 이쪽은 워낙 아는 사람도 적고 해서 공부할 진입장벽이 높았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이렇게 편하게 서울과 경기지역 역세권 상가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는 건 축복이라 생각한다. <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라는 교재로 상가에 대해 열심히 공부 해보려고 한다. 지방러들에겐 서울역에 도착하면 답답하고 숨막히는 복잡한 곳이라, 임장을 생각하고 갔어도 이내 포기하고 돌아오기 쉽상이다. 게다가 서울이 얼마나 넓은가. 체력 또한 좋지 않기에 옥탑방보보스님이 이렇게 스태프 분들과 대신 연구해 준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에 반가웠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그 핫하다는 명동, 남대문시장 등 각종 요지에 임대라는 글자가 많이 붙어있다고 한다. 지금은 힘들지라도 이렇게 <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로 서울 경기지역 상가에 대해 연구하다보면 나에게도 언젠가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며 읽은 책이다. 경기가 안 좋을 수록 공부해서 좋은 입지에 들어가야 한다는 중요성. 상가에 대해 잘 모르는 독자들에게 상가 투자에 대해 공부할 좋은 책이 나와서 추천해본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으나 제가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에 이를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