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관리하는 :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 2022 대입 꿀팁, 개정판
정동완 외 지음 / 넥서스에듀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제가 몸 담고 있는 #넥서스에듀 리뷰어 클럽에서 새 책이 나와서 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학교도 제대로 잘 못가는 요즘이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등학생들은 열공해서 대학을 가는 것이 목표지 않겠습니까.

#학생부종합전형 으로 대학을 가는 것이 가능하다니 EBS 대표강사분들이 알려주는 수시합격 비법서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를 읽었습니다. 함께 수업하는 내년 고2 되시는 애제자님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출발. #나만의학생부만들기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는 말만 주욱 나열하기보다 도표로 일목요연하게 보게 된 점이 참 장점이었다. 아무리 활자 중독인 나라도 글자만 나열한 것을 보다보면 지겨워져서 제대로 읽지 않게 되는데 하물며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오죽할까 싶었다.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책에 관심을 두어야하는 이유는 2020년 대입 수시모집 인원이 78%로 대폭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그 인원을 뽑는데 24% 이상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학생부종합전형 이라고 하니 그 중요성이 어마하다고 생각한다. 최신 #학생부종합전형 을 반영한 것은 물론 기본 셀프 브렌딩 전략을 말해준다. 글을 적을 때 어찌보면 중요한 사례도 충분히 담고 있고, 워크북까지 포함되어 있어 연습용으로 적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를 읽다가 눈에 띄었던 점이 '수상경력을 1개만 제공하는 것이 유력하다'(p.33) 는 것이다. 막연하게 상장이 많은 학생들이 유력하다고만 생각했어서 그런가보다. 독서활동을 활용해도 학생부 수준을 높여줄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그냥 조용히 읽는 책에 그치지 않고 #학생부종합전형 에도 활용할 수 있다니...역시 독서는 버릴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예전보다 자신을 잘 표현하는 능력인 글쓰기가 중요하게 된 것 같았다. 

대한민국의 모든 고등학생과 그 학부모님께 권해드리고 싶었던 책 #넥서스에듀 에서 나온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어찌보면 #학생부종합전형 에 국한 된 것이지만 전반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을 이를 통해 알게된 계기가 되었다. 비싼 #대학입시컨설팅 을 받으러 갈수 없는 환경일 때 특히 더 도움 될 것 같았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