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
심용환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월요일은 사건 

화요일은 인물

수요일은 장소

목요일은 유적 이나 유물

금요일은 문화

토요일은 학문 이나 철학

일요일은 명문장

을 읽고 싶으신가요?

  
나는 공부 덕후라서 안해도 되는 공부를 찾아서 하고, 굳이 읽지 않아도 되는 책도 읽고 넘어가는 성격이다. 심심한 지금같은 때 또 뭔가 할 공부가 없는가 찾다가 한국사라고 생각했다. 고등학교 때부터 나의 암기 컴플렉스를 더욱 생각해준 그 과목 한국사. 문과임에도 한국사에는 유독 약했다. 과거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기에 지금 이렇게 살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2020년 반이 지나간 지금 한국사를 공부해보려고 한다. 교양으로. 그에 적합한 책이 없을까 찾다가 <1페이지 한국사 365> 를 찾았다. 

일단 하루에 1페이지만 봐도 된다는 점이 분량 압박을 느끼지 않아 장점이었다. 한 페이지를 넘겨봐도 그렇게 많은 글이 적혀있지 않다는 점 또한 맘에 들었다. 언제 이 책을 다 읽게 될 지 몰라도 이래도 지나가는 시간인데 1년이 지난 그 때 내게 한국사 지식이라도 남는게 어디냐는 생각이 들었다.

  
<1페이지 한국사 365> 를 다 읽고 난 후엔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을 준비해봐야겠다는 욕심이 생기는 느릿한 책. 한국사에 자신이 없는 사회인을 위해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