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츠스케일링 -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제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리드 호프먼.크리스 예 지음, 이영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이 스타트업을 하는 중이라 책을 권해줄 걸 찾다가 <블리츠스케일링> 을 만나게 되었다. 전에 다니던 회사의 대표에게 투자를 받아서 IT쪽으로 밤낮없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보고 책이라도 권해줘야지 싶었다. <블리츠스케일링> 을 주면서 '너도 잘될꺼야 ~힘내라' 이렇게 말해주고 싶었다. 친구따라 강남 간다고 나도 스타트업의 경영방식인 블리츠 스케일링에 대해 공부하는 기회가 되었다.

성공 사례들은 모두 기술기업의 것이다.

(p.88)

스타트업이 스케일업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직선 코스는 단연 블리츠스케일링 을 통해 초고속으로 성장하는 것이다.(p.26) 그렇다면 이 '블리츠스케일링'이란 무엇일까? 급작스럽고 전면적인 활동을 뜻하는 말로 blitz라는 말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믿기 힘든 속도로 엄청나게 규모를 확장시키는 전반적인 기업 체계와 구체적인 기술을 이르는 말(p.47)이라고 한다.

  
블리츠스케일링 을 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되,

일단 결정한 뒤에는 거기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p.49)

<블리츠스케일링> 을 읽으며 알게 된 사실인데 구글 아마존 뿐 아니라 넷플릭스까지 죄다 블리츠스케일링 을 이용해 성공한 사례였던 것이다. 소위 말해 요즘 떳다 싶은 기업들은 블리츠스케일링 과 연관이 없는 것이 찾기 힘들 정도였다. 잘 나가는 트렌드에 맞는 전략법이기에 스타트업에서는 블리츠스케일링 을 잘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 될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을 했다. 작은 스타트업만 블리츠스케일링 을 하는 것이 아니라 대기업 마저도 이걸해야한다니.

  
하드커버로 된 전공서적스러운 이미지의 블리츠스케일링. 이 책은 이 전략에 관심있는 박새로이 같은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 어느 책보다 블리츠스케일링 에 대해 빠삭하게 알 수 있어서 좋은 책이라 말할 수 있다. 

미래가 과거보다 나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에게 블리츠스케일링 은 희망이다.

(p.4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