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
박창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를 파는 것에 천부적인 소질이 없다. 한국인 특유의 겸손이라는 캐릭터가 과하게 내 속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위에 자신이 하지 않은 일도 했다고 후라이를 치며 자신의 몸값을 높이는 사기성 농후한 사람을 보며 혀를 끌끌 차는 사람이었다. 지금 와서 그 사람들이 아직도 한창 잘 나가고 있는 것을 보면서 '나는 왜 그렇게 하지 못하였는가?' 하는 후회가 되어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를 늦게나마 읽게 되었다.

반복의 힘은 지루하지만 위대합니다.

(p.42)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는 책이 얇아서 좋았다. 게다가 게임 케릭터가 표지부터 그려져 있어서 이뿜이 뿜뿜터졌다.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다음 다섯가지이다. ​

1.아직 내 능력이 필요한 사람을 못 만난 경우 

2. 재료는 있지만 활용 가능한 상태가 아닌 경우 3. 충분한 능력이 있지만 내가 거부하는 경우 

4.능력이라고 여겼는데 상대는 인정하지 않는 경우 

5.가진 능력을 스스로 인지 못하는 경우'(p.60) 

이 부분 되게 맞는 말 같다. 아직 일하지 않아 스스로를 깍아내리는 여린 영혼이 있다면 말해주고 싶다. 당신은 그저 아직 때를 못 만난 것 뿐이라고.나도 '세상에 너무 쫄지 맙시다. 건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합시다.' 라고 말해주고 싶다.



글은 초반이 생명(p.155) 이라는 작가님의 말과 다르게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는 초반이 덜 매력적이었다. 뭔가 식상한 느낌을 받으며 쭈욱 읽어내려가다보니, 중반부쯤 가니까 더 와닿고 재밌는게 있었다. 글은 정말 초반이 생명이라는 게 맞는 말이다.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는 겸손함이 과하게 장착된 젊은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남들이 가는 길 말고도 자신의 능력을 잘 개척해서 갈 방법도 제시해주고 있어 퇴사 이후 진로에 고민하는 독자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최적화 된 책이라 생각한다.

내가 가진 욕망과 상대가 가진 욕망이 딱 맞물리는 지점을 찾아야 가능합니다.

(p.2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