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공부법 - 입시 위너들의 단기간 고효율 학습 노하우
박동호.김나현.이기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을 잡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p.62)

항상 궁금했다. 나를 치료하는 의사 선생님들은 얼마만큼 많은 공부를 어떻게 해오신 것일까? 그래서 <의대생 공부법> 을 읽게 되었다. 학창시절부터 공부 잘하는 법에 대해서는 특별한 관심을 가지던 필드이기에, 그리고 한창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이번에도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모르는 것 또는 내가 잘 못하는 것에

익숙해져야만 성적이 오른다는 것을 

꼭 기억하라.

(p.49)

이렇게 스케줄도 치밀하게 계획하고 시간도 1분 1초를 허투루 쓰지 않는다니 그렇게 기른 실력으로 사람의 생명을 좌지우지 할만하다. 여기 사진이 실린 저자들은 어째서 이리도 선남선녀인가 했다. <의대생 공부법>의 저자들은 유튜브 의대생tv 출연진의 공부 비결이라니 잘 생기고 이쁜 사람들이 공부까지 잘하는 세상이 왔다. <의대생 공부법> 내용 중에 내게 특히 도움되었던 것은 같은 내용을 담은 여러 권의 책을 보라는 것이었다. 나 같이 기억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쉬운 공부법이었다. 기억해야 할 대상에 대한 잦은 노출. 잊고 있던 효율적인 공부법을 다시금 일깨워주어서 감사했다. 굳이 특별하고 별난 공부법은 아니었지만 역시 공부의 정도는 비슷하다는 생각도 했다. 

 
의대생이 되려면 흔하게 그냥 공부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들만의 특별한 공부법을 배우고 싶다면 <의대생 공부법>을 추천한다. 원투비 의대생 독자들에게 추천해보는 <의대생 공부법>. 부록으로 주는 스터디 플래너도 상당히 괜찮다는 후문을 덧붙인다.

모든 공부에서 암기는 필수다.

(p.18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