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웹소설 연재의 기술 - 유료 누적 조회수 5천만 산경 작가의
산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의 경험을 한번 넣어보십시오.

(p.019)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 부터 계속해서 읽고 싶었던 책. <실패하지 않는 웹소설 연재의 기술>.파울로 코엘료나 J.K. 롤링, 톨킨 책을 읽고난 후 부터 쭈욱 소설을 쓰고 싶었다.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종이로 된 책을 선호하는 나이지만, 요즘은 웹툰을 읽는데 재미를 들려서 웹소설에 관심이 갔던 차였다. <실패하지 않는 웹소설 연재의 기술> 의 작가는 웹소설을 통해 10만명이 넘는 독자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읽어본 적이 없는 웹소설이지만 대체 어떻게 쓰길래 이렇게 많은 팬을 확보했다는 말인가? 하는 호기심이 뿜어났다.

 
<실패하지 않는 웹소설 연재의 기술> 의 작가는 웹소설을 써서 10억을 벌었다고 한다. 소설이라는게 허구를 쓰는 것이라고 하지만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 얼마나 더 리얼한 내용이 나올 것인가. 내가 좋아하는 작가인 롤링이나 톨킨, 파울로 등의 책도 읽으면 딱 그 사람이 쓴 책이라는게 보이는 스타일이 있다. 그래서 나도 나만의 색을 만들고 싶어졌다. 

평생직업으로 작가를 꿈꾼다면

자기만의 색채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p.026)

 
<실패하지 않는 웹소설 연재의 기술>에서 배운 중요한 핵심들을 보고 나도 웹소설에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통해 등단할 수 있는지도 적혀있어서 좋았던 책. 역시 핵심 개념은 겹친다는 걸 절실히 느낀 책. 소설과 웹소설을 도전해보고 싶은 글쓰기 꿈나무 독자님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한 번 잡으면 5,000자를 쓰십시오.

(p.1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