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 부동산 절대 기준 빠숑의 특급 가이드
김학렬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히 미美친 부동산 가격인 시대가 왔다.

자고나면 집값이 1억씩 오르는 말도 안되는 이 때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에게 매력을 이토록 주는 부동산이 무엇인가가 궁금했다. 내가 살고 있는 집만 왜 오르지 않는지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다. 그래서 김학렬 소장님 책을 주문했다.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발간과 동시에 받은 따끈한 책이다. 자가소유 집을 가지지 못한 한 사람으로써 도대체 언제 어떻게 하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가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책을 통해 제일 궁금하고 알고 싶었다. 김 소장님의 20년의 노하우를 이 책 한권에서 읽을 수 있다.


부동산은 처음인 부린이라 그런지 낯선 용어가 많이 나왔다. 다행히 부동산 책은 몇 권 읽었던 덕분인지 이해하는데 무리는 없었다. 워낙 믿고 보는 김소장님이셔서 그런지 읽을 거리가 많은 책이었다. 지금 시장이 왜 이토록 과열이 되었는지. 부동산 폭락은 왜 아직 오지 않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다. 아직은 어린 나이라 생각해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던 내용들도 담겨 있어서 좋았다. 특히 내가 관심이 있어하는 재개발 재건축 관련 내용도 상세히 접할 수 있던 점이 좋았다.

신축이든 구축이든 매물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p.26)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를 통해 김 소장님은 내게 안목과 희망을 주셨다. 옛날에 나온 고전적인 책도 배울 점이 있는 것도 있지만,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는 최근 잇달아 나오고 있는 부동산 정책들에 어떻게 반응해야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서 고구마 먹고 체한 답답한 속을 가진 이들에게 사이다와 같은 시원함을 전해주리라 생각한다. 서울 수도권 지역이 특히 상세히 나와서 그쪽 지역 독자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장점이다. 초판 발행 부록인 수도권 재개발 리스트도 적절한 공부 자료가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김소장님의 좋은 책을 자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