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은 뜻깊은 해이다. 올해에 아침의 중요성을 얘기한 책만 세권째 읽고있다. 평소 올빼미형 인간인 나는  아침만 되면 잠이 그렇게도 맛있을 수가 없다. 그래서 가능한한 늦잠을 자려고 하는 나에게 충격으로 다가온 아침에 대한 책 그 세번째는 아이러니하게도 2016년에 나온 모닝계의 원조 <미라클모닝> 이다. 72쇄 발행이라는 놀라운 기록의 <미라클모닝> 을 읽어보았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p.20)

 
<미라클모닝> 72쇄 답게 눈에 쏙 들어온다. 특히 아침 6분간 투자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니. 난 왜 진작 6분도 내 인생을 위하여 투자하지 않았던 것인가. 놀라웠던 사실은 저자인 할 엘로드조차 아침형 인간이 아니었다.누가 보더라도 살기 힘들 것이라는 상황을 극복한 저자 할의 이야기는 제법 잘 읽혔다. 아침이 중요하다는 고백형 이야기가 내가 읽었던 가상의 이야기 형식 책 보다는 내겐 훨 와닿았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계발에 매일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성공을 손에 쥐긴 어렵다.

(p.37)

 
안그래도 내년에 쓸 카페 플래너를 구하지 못해 슬퍼하고 있었는데,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가 반값세일 이라는 말에 '이건 기회야.'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양장본에 표지색도 신비하다. 다가올 해에는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에서 가르쳐준 대로 하루 6분 투자로 내 인생의 기회를 잡아봐야겠다. 할도 해냈는데 나도 못할게 뭐가 있으리? 

기적은 아침에 온다.

(p.50)

 
2020년에는 <미라클모닝> 과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로 빅 스텝을 시작 해보아야겠다. 내 인생에 변화가 필요하다 싶은 독자들에게 <미라클모닝> 과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추천 해주고싶다. 새해의 다짐들을 작심 삼일로 끝내지말고 작심 365로 만들어보리라.

정말 중요한 일은 당신과 내가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고 우리의 삶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가는 데 열과 성을 다하는 것이다.

바로 오늘부터.

(p.20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