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수익 20% - 불확실한 시대의 가장 확실한 주식투자 전략
이재웅 지음 / 한빛비즈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불경기에는 주식은 이미 물 건너간 건 아닐까? 하루에도 작은 가게는 몇 개씩 폐업하는 요즘 같은 때에 주식은 무리 아닐까? 하는 회의적인 생각을 가득 가지는 시기에 만난 <절대수익 20%> "금융 위기에도 살아남는 전략" 이라는 멘트에 사로 잡혀 읽게 되었다.

주식에 상당히 관심이 많아 주식 책은 알게 모르게 N권째 읽고 있다. 개똥도 약으로 쓰려면 없다고 했던 옛날 말이 생각나듯이, 내가 주식을 해보려니 주식 장이 안 좋다. 게다가 작년에 이미 실패하고 나온 쓰라린 기억이 자꾸 나를 붙잡았다. 그래서 주식은 생각도 안했는데 나는 <절대수익 20%> 에서 희망을 얻었다.

 
15년 경력의 주식 투자자 이재웅 저자. 그는 그의 좋아하는 주식 투자자 피터 린치의 말로 이 책을 시작한다. 나처럼 주식을 이제 막 알려고 하는 초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말로 <절대수익 20%> 는 적혀있다. 나는 몇*만원이나 손해를 보고 나올 수 밖에 없던 주식 장에서 살아남은 저자의 안목을 배우고 싶었다. 본격 투자자로의 삶도 옆에서 보는 모습은 좋아보였기 때문이다.

<절대수익 20%> 의 참 좋았던 점이 경기불황과 금융위기 이후의 상황에 대해 정말 자세히 설명해 놨다. 난 그 시절을 잘 모르기 때문에 정보의 싸움에서 뒤쳐지고 있었는데 <절대수익 20%> 를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많이 배우게 되었다. 주식 책이니까 주식 시장이 어떻게 돌아갔다는 말이 더 자세히 적혀있지만 말이다. 그리고 현재 루머로 떠도는 한국의 경제 상황에 대해서도 논리적으로 예측해주고 있다. 주관적이지 않고 객관적인 상황에 의한 미래의 예측은 합당하다고 생각한다.

 
주식시장이라는 거대한 숲에서 반딧불이처럼 작은 빛을 내는 소중하고 가치 있는 기업들을 발견하는 법을 꼭 전하고 싶었다.

(p.11)

자신이 힘들게 알게된 소중한 정보를 나누려고하는 이재웅 저자의 선한 의도를 많은 사람이 알게되길 바란다. 경쟁사회에 치열하게 산 덕에 뭐든지 경쟁하려고 하고 남들과 싸우려는 사람이 많은 세상에 이재웅 저자같이 선한 사람들이 많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경제 정보도 가장 최신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서 좋은 책 <절대수익 20%> 주식하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해본다. 나도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적당한 기회를 잡아 투자에 자신있게 뛰어 들어보고 싶다는 용기를 얻게되었다.

  

 #절대수익20% #이재웅 #주식투자 #금융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