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2 - 바쁜 중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중등 바빠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문단열.김애리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최애 학생과 함께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2> 교재로 

현재완료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현재완료 중에서도 for 와 since를 헷갈려하는 학생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그것에 집중해 익혀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난 시간 공부했던 현재완료에 대해 다시 생각하면서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참 기억을 잘 하고 있네요.

For는 (~동안) Since는 (~이래로 쭉) 이라는 것을 기억해서 내가 요가 선생님이라 생각하고 대화하며 for 와 since를 연습해 보았습니다.

 
말로 연습했다면 이제는 문제로 확인 해보아야겠지요~?

 
우리말로 나온 문장을 먼저 읽고 해당 전치사를 괄호 안에서 고르는 문제를 보았답니다. 

역시 똑순이 완벽하게 맞추네요.

 
다음 문제는 빈칸에 알맞은 단어쓰기입니다. 문장의 뜻에 맞게 have p.p와 since/for 를 알맞게 적어주면 끝. 아주 잘 풀고 있네요. 

 
다음은 우리말을 보고 제시된 단어를 이용해 현재완료 문장을 만들기입니다. 

이게 왠일이죠. 우리 학생 swim swam swum을 헷갈려서 틀리고 말았습니다. 괜찮아~ 이번을 계기로 잘 기억하면 되지~

 
마지막으로 그림으로 기억하기입니다.

처음에 나왔던 그림을 기억하니? 라고 하니 물론이라며 자신있게 뜻을 적네요.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2>는 반복해서 중요한 부분이 나와서 정말 학생들이 기억하기 딱 좋은거 같아요.

 
한시간 열심히 공부한 나의 최애학생에게 박수!





집중 잘해주어 아주 칭찬해~ 

다음시간에도 잘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