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의 정도 -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강현주 지음 / 지식너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나왔다. 

'스카이 캐슬' 드라마에 나온 코디 쓰앵님이 쓴 책을 만나는 줄 알았다. 입시의 전문가 중에 최고봉. 스카이만 책임진다는 드라마에만 나오는 이야기인 줄 알았던 것이 현실이라니 이 책을 읽으니 이해가 된다. 지인의 권유에 의해 드라마를 처음 접했을 때, 대한민국에 저런 별천지가 있는 것을 보고 적잖게 놀랐다. 특히 이제 말하기 시작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독서 논술을 줄을 서가며 교육 시키는 우리내 현실이라니... 난 그 나이에 흙으로 동네 친구들이랑 장난치며 술래잡기나 해서 서울 의대 근처도 못 가본 게 로구나 하는 수긍도 쉽게 할 수 있었다.

 


<입시의 정도>의 저자는 서울대 사범대를 졸업하고 파리 3대학에 유학을 하고 와서 또 서울대 교육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가치고 대치 메가스터디 연합반 부원장, 서초 메가스터디 원장, 현재 메가스터디 교육문화혁신 팀장을 역임하며 20년간 입시에서 종횡무진하는 여전사라 하시기엔 얼굴이 무지 동안이시다.

 
상위 2%의 우수한 아이들을 위한 영재교육. 분명 장점이 많은 커리큘럼이지만 우리 아이가 극 소수의 뛰어난 친구들의 들러리만 서는 것은 아닐지,

(p. 25)

이십년 이상 입시의 최전방에서 뛰는 원장선생님이라면 왠지 영재교육을 호응하실 줄 알았는데, 의외의 의견이었다.



각 연령대별 대치동에서 유행하고, 학부모들이 생각하는 교육에 대한 의견을 조목 조목 설명해놓으셨다. 게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장 선생님의 의견까지 덧붙여 놓아서 읽으면서 이건 1석2조가 아닌가 하고 생각했다.

 
한창 대한민국 입시의 중심을 겪은 학생이었고, 또한 그에 관심이 높았던 나였다. 세월이 흐른만큼 내가 따라잡지 못한 갭이 있었기에 학부모의 신분은 아니지만,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입시의 정도>를 통해 트렌드를 알고 싶고 배우고 싶었다.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입시의 정도>는 대치동 트렌드가 궁금해서 나도 집어든 책이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라면 궁금해 할 앞으로 교육의 방향을 세우는데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은 독자를 위해 나온 책이다. 대치동에서도 만나기 힘든 입시 전문가를 이렇게 쉽게 만날 수 있는 책이 나와서 기쁘다. <입시의 정도>를 읽고 내가 아는 학부모 지인 분들께도 권해야겠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에서 도서만 소개받아 주관적으로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