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는 돈관리다 - '구멍'은 막고,'돈맥'은 뚫는 알짜 장사회계
후루야 사토시 지음, 김소영 옮김, 다나카 야스히로 감수 / 쌤앤파커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은행에 돈을 빌릴 수 있다

='인정받았다' 는 착각"

비지니스 하는 사람들의 착각은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는 것이 인정 받았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자금이 딸리면 은행에서 돈을 빌리면 되고, 더 많이 빌리면 돈을 더 많이 갚으면 된다고 생각한다는 점. 하지만 그 모든 것은 착각이라는 것.

<장사는 돈관리다>는 아마존 재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책인데, 작가가 처음엔 세무사나 회계를 공부한 사람인 줄 알았다. 알고보니 이 책의 작가는 자신의 가게를 운영하는 오너로 적자였던 경영난을 흑자로 바꾸었다고 한다. 작가의 비법과 성공 스토리를 읽어보도록 해야겠다.

 

<장사는 돈관리다>는 비지니스 중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 비지니스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놨다. 배송료가 지출 중에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과연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든지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실질적인 접근이라고 생각했다.

작가는 꽃집 사업을 하기 전에 작은 회사의 영업 사원으로 일하며 장사의 노하우를 배웠나보다. <장사는 돈관리다>를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정말 잘되는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좋다는 점이다.

작가가 일손이 필요해서 직원을 고용했는데, 그 직원 월급을 주기 위하여 매출을 올린다는 말에 웃기면서도 왠지 슬픈 기분이 들었다. 사업은 이윤 창출이라는 말이 오너 입장에서는 더 절실하구나.

당기순이익이라던지 예전에 회계 세무에 관한 공부를 해본 적이 있는데 그 때의 기억도 떠오르는 용어들이 많았다. 역시 사업도 자신이 잘 아는 분야로 해야하고, 많이 알수록 좋은 것인가 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장사는 돈관리다> 책은 1인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나 현재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 왜 이윤 창출이 이렇게 어렵나 고민 되는 분들이 읽는다면 배경 지식 쌓기에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 어렵게 사업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할 필요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들 때는 상냥하게 사례를 예로 들어 놓은 <장사는 돈관리다>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