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육아 - 철없는 딸바보 아빠의 현실밀착형 육아 에세이
제임스 브레이크웰 지음, 최다인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어째서

육아가 좀비 육아 가 될 수 있는 것인가?

고백한다.

나는 육아의 1도 모른다.

난 결혼 근처에도 가본 적도 없으며

자식을 낳아본 적도 없으니깐.

근데 주위에 결혼해서 자식이 있는 사람들은

애기는 조카로 보는 정도가 딱 귀엽다고 하더라

가끔 봐야 귀엽지 직접 키워보라고... 어마어마하게 힘들다고. 우리네 부모님들은 대단하신거라고 했다.


처음엔 신성하게 생각해야 할 육아를 왜 좀비 육아라고 불렀던 것인지 상당히 의아했다. 이해도 되지 않고... 하기야 싱글인 나는 절대 이해할 수 없는 그런 영역이 바로 육아인가.

<좀비 육아>를 읽다가보면 좀비의 특징도 알 수 있고 요즘 아이들의 특징도 잘 알 수 있다. 아이들이 좀비처럼 혐오스러운 존재라고 표현해 놓은 줄 알았지만, 결국은 사랑을 받을 존재가 아이들이라는 사실. 그리고 좀비가 나타나는 그 시대에도 아이들이 존재한다면 사람은 멸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잔잔한 희망을 줬던 책이었다.

<좀비 육아>의 작가는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아빠라고 한다. 4형제 자매를 둔 아빠로 아이를 기르는 부모의 심정을 너무도 잘 표현해서 트위터에서 핫한 스타라고 한다.


이 책의 의도는 그것이었다. "육아에 지친 부모님들이여. 이 책을 보고 오늘은 좀 웃어라"

세상의 멸망이 오면 나타난다는 좀비와 사악한 아이들. 그 둘의 공존이라고 해야 할까, 싸움이라고나 할까.

<좀비 육아>는 이번 설 연휴 내도록 이 글을 쓰기 전까지 다소 오랜기간 읽었다. <좀비 육아>는 내가 읽었던 책들 중에 역대급으로 글쓰기 힘들었던 책이다. 이 책은 저자의 의도대로 그대로 느끼고 웃어 넘겨야 한다는 것을 마지막 책장을 덮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나의 기분을 이 책에서 참 잘 얘기해놓고 있다.

<좀비 육아>는 현재 고군분투 육아 중인 세상의 모든 엄마 아빠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미혼은 아직 공감이 잘 안갈 수도 있으니깐. 아니 미혼인데 <좀비 육아> 책을 집어들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겠지? 아무튼 미국식 육아에 대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책 <좀비 육아>. 난 다시 태어나도 해낼 수 없을 것 만 같은 육아. 육아 중인 그리고 육아를 해낸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내며 이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