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푸드 다이어트 - 유럽암연구소(IEO-CCM)가 공식 인증한 30가지 슈퍼푸드
엘리아나 리오타.피에르 주세페 펠리치.루칠라 티타 지음, 김현주 옮김 / 판미동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건강을 잃어본 적 있는가?
건강을 잃을 뻔 했던 사람이라면 그제야 우리가 매일 먹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나도 건강을 잃을 뻔 했던 적이 있다. 그 전에는 일하는 것, 공부하는 것, 이런 것에만 중요성을 두었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한다는 핑계로 밥 한끼를 과자 한 봉지로 때우기 일 수 였다. 그런데 막상 병원에 가고 보니 내가 먹는 것이 나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을 알고난 후 부터는 대강 먹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영양이나 음식에 대해 공부해 본 적이 고등학교 과학시간을 제외하고 없다는 사실이었다. 무작정 도서관에서 영양학 개론 같은 책을 빌려다 읽기엔 전공 서적이라 비전공자인 문과계열인 나에게 너무도 어려웠다.

 

 <스마트푸드 다이어트>는 이런 나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주었다. 처음엔 솔직히 이 책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현명하게 할 수 있는 책인가? 하고 오해했었다. 그런데 이 책은 비전공자에 심지어 문과라 과학적인 지식은 문맹인 나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영양에 관한 내용을 컬러풀한 자료와 함께 쉽게 적어놓았다. 감사했다.

 

 <스마트푸드 다이어트>는 음식을 어떻게 현명하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을까? 쓸데없는 살이 찌지 않을까? 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제일 먼저 읽으면 도움을 받기 좋은 책이다. 식사일기 샘플도 나와있다. 뒤쪽에 Q&A세션도 있어서 평소 내가 음식을 먹으며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있었던 궁금증도 해소된다. 그리고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 본격적으로 영양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